[로이슈 최영록 기자] 최근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대~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오른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 이른바 ‘한강뷰’와 ‘숲세권’의 입지를 품에 안고 강남권의 대표적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당사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는 남다른 철학과 기준으로 기존의 고급 주거와는 차별화된 주거 문화를 구현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최상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거주환경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22.7%와 20.2%였다. 이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시장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보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도입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상황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산업단신] DL이앤씨,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 선호도 1위
기사입력:2022-09-16 10:30:4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33.74 | ▲18.79 |
코스닥 | 790.36 | ▲6.12 |
코스피200 | 422.02 | ▲0.8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574,000 | ▲276,000 |
비트코인캐시 | 689,500 | ▼3,500 |
이더리움 | 3,615,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50 | ▲60 |
리플 | 3,244 | ▲22 |
퀀텀 | 2,788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436,000 | ▲155,000 |
이더리움 | 3,613,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60 | ▲80 |
메탈 | 953 | ▲2 |
리스크 | 544 | ▲1 |
리플 | 3,241 | ▲22 |
에이다 | 831 | ▲9 |
스팀 | 18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62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690,500 | ▼2,000 |
이더리움 | 3,615,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60 | ▲70 |
리플 | 3,243 | ▲18 |
퀀텀 | 2,785 | 0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