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켓컬리가 지난 15일부터 ‘노포 대 라이징 맛집’ 기획전을 진행하면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의 판매량을 비교해 본 결과, 노포 상품의 판매량이 라이징(rising) 맛집 보다 약 7% 더 많았다고 밝혔다. 근소한 차이지만 마켓컬리 고객들에게는 노포의 인기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대결 결과다.
마켓컬리는 노포 제품 66개, 라이징 맛집 상품 101개를 모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22일까지 운영 중이다. 을지로의 시간을 닮은 노포 맛집과 성수동처럼 뜨거운 라이징 맛집이라는 2개 주제로 나눠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 그 외 다양한 RMR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을지로 노포 상품으로는 한일관x백년가게 등심 불고기, 광화문 미진의 비빔메밀, 반할만떡의 당면만두, 만족오향족발을 판매한다. 성수동 라이징 맛집으로는 금미옥 쌀 떡볶이, 카와카츠의 로스카츠, 톰볼라 시금치 라자냐, 블루보틀 콜드브루 커피를 선보인다.
노포 중 판매량 1위 제품은 ‘강창구찹쌀진순대’의 찹쌀진순대국이다. 강창구찹쌀진순대는 국내 대표 순대 브랜드로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찹쌀진순대국은 국산 돼지 사골로 우려낸 육수에 통통한 순대와 머릿고기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2위는 ‘광화문 미진’의 비빔메밀이 3~5위에는 인천 ‘숭의가든’의 옛날 소불고기, ‘봉식탁’ 봉피양 평양냉면, 대구 ‘반할만떡’ 당면 만두가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라이징 제품 중에서는 ‘금미옥’ 쌀 떡볶이가 1위를 차지했다. 금미옥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으로 어린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점 때문에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2위는 광화문 유명 카페인 ‘포비베이글’의 베이글 7종으로 플레인, 허니밀크, 볼케이노 등 7가지 맛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위는 합정동 프리미엄 카츠 전문점 ‘카와카츠’의 로스카츠가 4위에는 베이커리 카페 ‘밀도’의 스콘 8종이 5위에도 베이커리 카페 ‘우드앤브릭’의 스콘 4종이 올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마켓컬리, ‘노포’가 신흥 맛집에 승리
기사입력:2021-04-21 19:18:4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14.95 | ▲55.48 |
코스닥 | 784.24 | ▲5.78 |
코스피200 | 421.22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38,000 | ▲234,000 |
비트코인캐시 | 685,500 | ▼1,000 |
이더리움 | 3,558,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10 | ▲340 |
리플 | 3,138 | ▲15 |
퀀텀 | 2,737 | ▲3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50,000 | ▲225,000 |
이더리움 | 3,554,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70 | ▲310 |
메탈 | 944 | ▲7 |
리스크 | 532 | ▲5 |
리플 | 3,138 | ▲17 |
에이다 | 801 | ▲8 |
스팀 | 17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380,000 | ▲400,000 |
비트코인캐시 | 689,000 | ▲2,500 |
이더리움 | 3,559,000 | ▲4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90 | ▲390 |
리플 | 3,141 | ▲20 |
퀀텀 | 2,721 | 0 |
이오타 | 219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