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앙부처 공무원노조와 단체협약 체결... 국가직공제회 설립 추진

기사입력:2025-08-22 14:44:01
2023 행정부교섭 단체협약 체결식(사진=연합뉴스)

2023 행정부교섭 단체협약 체결식(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정부와 중앙부처 공무원 노조 간 단체교섭이 최종 타결됐다.

인사혁신처와 행정부교섭 노조대표단은 전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023년 노조 측의 교섭 요구 이후 이듬해 7월부터 본격적인 교섭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2017·2021년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정부교섭은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대표로 전국공무원노조, 소방통합공무원노조 등 7개 국가직 공무원노조가 참여한 것으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등 노조연합의 '정부교섭'과는 별개다.

이번 교섭을 통해 양측은 후생 복지 증진을 위한 '국가직공제회 설립'을 추진하고, 그 과정에서 공동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940.47 ▼174.08
코스닥 938.26 ▼30.14
코스피200 1,446.48 ▼30.7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846,000 ▲362,000
비트코인캐시 296,200 ▼2,600
이더리움 2,61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10,890 ▲70
리플 1,708 ▲4
퀀텀 1,06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875,000 ▲481,000
이더리움 2,61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0,890 ▲70
메탈 367 0
리스크 132 ▲2
리플 1,708 ▲3
에이다 241 ▲1
스팀 6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880,000 ▲380,000
비트코인캐시 296,300 ▼2,400
이더리움 2,616,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10,890 ▲60
리플 1,708 ▲3
퀀텀 1,080 0
이오타 65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