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KFC, 2025년 상반기 역대 최대 반기 실적 달성 外

기사입력:2025-08-05 21:13: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5년 상반기(1~6월)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KFC의 2025년 상반기 매출은 약 1,6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9.2% 증가해 반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약 93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약 141억 원으로 2024년 상반기보다 각각 약 39.7%, 30.7% 증가하며,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모두 크게 향상됐다. 특히, 동일 매장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평균 매출은 12.3%, 객수는 9.2% 상승해, 일 매출과 객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실적 상승은 제품 경쟁력 제고, 마케팅 전략 고도화,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그리고 매장 경험 혁신이 유기적으로 맞물린 결과다.

KFC는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오리지널 치킨 등 치킨류의 견고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버거와 점심 메뉴군을 강화하며 브랜드 팬층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 특히,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KFC만의 치밥 메뉴 ‘켄치밥’은 출시 직후 큰 호응을 얻으며 정식 메뉴로 전환됐고, 파생 메뉴인 버터 갈릭 라이스까지 출시했다. 해당 레시피와 광고 캠페인은 국내에 선보인 그대로 몽골,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수출되며 KFC코리아의 R&D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업그레이비타워’,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런치킨박스’ 등 차별화된 맛과 구성, 가격 경쟁력을 갖춘 메뉴들이 잇달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제품 경쟁력 제고에 힘을 보탰다.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 중심의 마케팅 전략도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치킨 1,900원, 간식 칰트키, 텐더버켓 4,900원, TWOSDAYS 등 가격 부담을 낮춘 프로모션은 소비자의 브랜드 유입을 확대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신세계면세점, 한정판 싱글몰트 ‘김창수초이스2’ 130병 완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의 특별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김창수초이스2-스페이사이드’를 단독 입점해 130병 전량 완판했다.

이번 ‘김창수초이스(KIMCHANGSOO’S CHOICE)’ 시리즈는 한국 위스키 개척자이자 김창수위스키증류소 설립자인 김창수 디스틸러가 직접 캐스크(숙성 통)를 선정해 선보이는 한정판 위스키 라인이다.

두 번째 에디션 ‘김창수초이스2’는 2014년부터 9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쳐 단 131병만 특별 제작된 스카치 독립병입 위스키다. 지난 7월 31일 신세계면세점에 130병이 입점 직후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증류소 원액을 기반으로, 그레인 위스키를 숙성했던 페드로 히메네스(PX) 쿼터 캐스크에서 피니시(후숙성)해 깊고 독창적인 풍미를 구현했다. 라벨 디자인은 위스키 풍미를 색감으로 표현한 것으로, ‘초보 드링커를 위한 위스키 안내서’ 저자로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이야기고래(김성욱) 작가가 참여해 예술적 가치를 더했다.

◆KT지니뮤직 X 원밀리언, ‘캔 위 러브(Can We Luv)’ 프로모션

7월 전세계로 출시된 음원 ‘캔 위 러브(Can We Luv), 이하 캔 위 러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천만회(8월4일기준)를 상회하며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캔 위 러브’는 감성적인 R&B사운드에 퍼포먼스 에너지가 더해진 R&B댄스곡으로, 영국출신 글로벌 아티스트 이담(Etham)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보컬 피처링이 돋보인다.

‘캔 위 러브’는 안무가와 댄서들이 퍼포먼스를 통해 곡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춤을 위한 음악으로 글로벌 No. 라이프스타일 댄스기업 원밀리언에 의해 탄생됐다. 춤을 향한 사랑과 연결, 소통을 지향하며 안무가와 퍼포밍아티스트들의 새로운 음악여정을 당당히 열어나가고 있는 원밀리언은 ‘1M Sound Labs(1MSL)프로젝트를 통해 첫번째 싱글 ‘캔 위 러브’를 지난 7월 공개했고 글로벌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캔 위 러브’ 뮤직비디오에 대한 해외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KT지니뮤직과 원밀리언은 지니플랫폼 매거진에서 ‘캔 위 러브’ 뮤직비디오 감상프로모션을 열어 춤을 위한 음악의 매력을 영상으로 전한다. KT지니뮤직과 원밀리언은 지난 1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첫 협업 프로젝트로 싱글앨범 ‘캔 위 러브’를 전세계로 유통했다.

한편 ‘캔 위 러브’ 뮤직비디오가 K팝 성지로 불리는 성수동 원밀리언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현장을 보다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는 소식이다. ‘캔 위 러브’ 음원 뮤직비디오 현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원밀리언스튜디오는 7월말 경 3일간 원밀리언데이를 열고 ‘캔 위 러브’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아티스트에게 주어졌던 미션을 함께 달성하는 프로모션과 뮤직비디오 댄스파티 현장을 라이브 버전으로 공개했다. 해당 현장 프로모션 비하인드 사진은 뮤직비디오 감상 프로모션과 함께 지니매거진에 게재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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