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外

기사입력:2025-07-28 14:21: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프랜차이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제정된 후, 예비창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굽네치킨은 치킨 시장에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건강한 메뉴를 제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2005년 론칭 이래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갈비천왕’ 등 오븐 레시피 기반의 인기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출시와 함께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한 숏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Z세대를 겨냥한 대세 ‘아조씨’ 추성훈 숏폼 콘텐츠는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하며, SNS 채널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기여했다. 특히 굽네치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굽스터’는 2021년 11월에 개설된 후 팔로워 30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굽네치킨은 ‘역지사지’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다양한 ESG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와 올해 3회째 업무협약(MOU)을 맺고 헌혈 문화 확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통해 홍익대·이화여대 등과 협업해 신진 예술가의 창작 활동도 지원한다. 또한 지앤푸드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어나더사이드’ 매출 일부를 아동·청소년 자립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하며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스마트스코어,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협약 맺고 국내 골프장 ERP 시스템 보급 나선다

스마트스코어가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골프장 ERP 시스템 보급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협약은 국내 골프장들이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I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운영 체계로 전환하도록 함으로써 골프장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스마트스코어는 ERP 시스템 도입을 희망하는 국내 골프장들을 대상으로 최신 UI 기반의 웹버전 ERP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축, 서비스할 계획이다.

스마트스코어 ERP 시스템은 예약 접수, 주문 관리와 정산 등 골프장 운영과 관련한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통계 리포트와 매출 분석, 예약 및 마케팅의 효과 분석 등 고도화된 분석 기능을 편리한 UI로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스코어 ERP 시스템은 웹 기반으로 제공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모듈과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안전한 데이터 보호와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트렌비, 명품 소비 여름 시즌 트렌드 공개

트렌비(대표 박경훈)가 올 여름 명품 소비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가벼움, 로고, 실용성’을 꼽았다.

트렌비가 7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자사 검색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이번 여름 시즌의 경우 무더위와 휴가에 대비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명품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로고 플레이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스트리트웨어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트렌비에 따르면 무더위와 휴가철 수요에 힘입어 패션에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여름 풋웨어∙아이웨어가 강세다. ‘샌들’은 전월 대비 2.5배 가까이 검색량이 증가했으며 여름철 강한 자외선을 가릴 수 있는 ‘선글라스’ 검색량도 급증했다.

가방류에서도 휴대가 간편한 제품군이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백팩’의 검색량이 증가하고 여성∙남성용 ‘벨트백’ 카테고리가 검색어 상위권에 진입하며 여행∙축제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한 가볍고 실용적인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보여줬다.

슬림한 지갑류도 올여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핵심 아이템이다. 휴가나 페스티벌 시즌을 맞아 부피가 작은 카드 지갑이 실용적인 선물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며 검색어 키워드 TOP 3에 진입했다.

‘톰브라운 반팔’과 ‘스투시 반팔’ 검색량이 동시에 폭증하는 등 스트리트웨어 강세도 눈에 띈다. 스트리트웨어는 힙한 감성과 함께 10만 원대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9.52 ▲13.47
코스닥 804.40 ▼2.55
코스피200 433.37 ▲2.5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093,000 ▼196,000
비트코인캐시 801,500 ▲4,000
이더리움 5,29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1,380 ▼360
리플 4,419 ▼8
퀀텀 3,199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121,000 ▼190,000
이더리움 5,287,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1,320 ▼460
메탈 1,122 ▼6
리스크 664 ▼7
리플 4,419 ▼9
에이다 1,130 ▼5
스팀 20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150,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803,000 ▲5,500
이더리움 5,29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1,250 ▼540
리플 4,421 ▼8
퀀텀 3,214 ▼32
이오타 29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