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론칭된 닥터포헤어는 국내 유일의 두피관리센터와 자체 두피 전문 인력을 보유한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다. 10년 간 두피관리센터를 운영하며 쌓은 21만여 명의 고객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선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능성 샴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몇 년간 두피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자 브랜드 고유 자산인 두피관리센터의 전문성을 담은 ‘두피 진단 서비스’를 확장해나가 눈길을 끈다. 브랜드 두피관리센터, 올리브영 매장, 각종 팝업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 접점을 넓히며 두피 전반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피 전문가’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닥터포헤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두피케어센터 ‘케어랩’은 10년 간 두피, 모발을 연구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두피관리센터의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 자격을 갖춘 트리콜로지스트의 두피 진단과 자사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케어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닥터포헤어의 두피 진단 서비스는 먼저 트리콜로지스트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전문 두피 진단기로 평소 생활 습관과 건강 상태, 유전성, 두피 타입, 모발 밀도와 두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트리콜로지스트의 진단이 끝난 후에는 프라이빗 룸으로 자리를 옮겨 두피 상태에 따른 1:1 맞춤형 두피 테라피와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닥터포헤어는 두피관리센터 케어랩 방문객 외 더 많은 고객의 고민을 마주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올리브영 매장으로 두피 진단 서비스를 확대했다.
닥터포헤어가 올리브영에서 두피진단 서비스를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접근성’이다. 강남, 명동 등 주요 거점 지역에 위치한 올리브영 매장 20여 곳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두피 카운셀링’에 초점을 맞춰 각 매장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두피 타입과 증상을 파악하고, 관리법 및 제품 추천 등 개별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닥터포헤어의 두피진단은 10년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전문성을 집약한 차별화된 브랜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들과 직접 마주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브랜드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인기 소파 ‘캄포 레더’ 신규 컬러 ‘다크 그레이’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까사미아(CASAMIA)의 인기 소파 ‘캄포 레더(CAMPO Leather)’의 신규 컬러 ‘다크 그레이’를 출시한다.
‘캄포 레더’는 올해 4월까지 누적판매량 34만개를 돌파한 까사미아의 메가히트 상품 ‘캄포’ 소파의 가죽 버전 제품이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5월까지 매출이 매월 평균 15%씩 신장하는 등 가죽 소파 시장에서도 캄포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편안한 착석감, 모듈 기능 등 캄포 소파만의 특장점은 그대로 간직하면서 부드러운 촉감과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고급 가죽 소재와 등받이 쿠션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헤드쿠션 옵션 등이 더해져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신세계까사는 캄포 레더의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기존 라이트 그레이와 브라운 컬러 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규 컬러를 출시, 점차 세분화되는 취향 공략에 나선다.
‘다크 그레이’는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과 더불어 오염 등이 쉽게 눈에 띄지 않아 가구 선택 시 선호도가 높은 색상 중 하나로, 가죽·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에 널리 적용된다.
다크 그레이 색상을 입은 캄포 레더는 컬러 자체가 주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모던한 디자인과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가죽 특유의 질감을 한층 돋보이게 해주는 깊이 있는 색감으로 사용할수록 빈티지한 멋을 낼 수 있다.
◆르꼬끄골프, 햇살 가득한 여름 화보 및 2024 여름 신제품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여름 캠페인 ‘액트 위드 유어 샤인(Act with Your Shine’ 캠페인 화보 공개와 함께 2024 여름 신상품을 출시했다.
‘액트 위드 유어 샤인’ 캠페인 화보는 활기찬 한 여름 이미지를 반짝이는 햇살 아래 싱그러움 가득한 잔디, 시원한 풀 사이드, 숲 등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여기에 간결한 핏, 활동성을 높인 발랄한 컬러의 2024 여름 컬렉션이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여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화보를 완성했다.
시즌 특성을 반영해 이번 컬렉션은 높은 통기성에 기능성을 갖추고, 코스 안팎에서도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바람이 잘 통하고 몸에 붙지 않는 시어서커 소재, 공기 흐름이 원활한 플리츠 주름 패턴을 사용해 한 여름 라운드 룩에 최적화했고 레터링 로고나 소매, 카라, 허리 등에만 디테일을 더해 절제된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보기에도 청량감 있는 블루, 레드, 화이트 등 쨍한 원색 위주로 구성한 한 점도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시어서커 셋업’은 얇고 가벼운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해 무더위에도 쾌적하다. 비침 걱정을 없앤 화이트 바탕에 로고 레터링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티셔츠는 단정한 버튼 카라넥으로, 밴딩 소맷단이 활동성을 더한다. 스커트의 탄성 높은 허리 밴드는 조임 없는 편안함을 선사하고, A라인 실루엣이 경쾌하다. 동일한 패턴의 티셔츠와 스커트를 함께 입으면 원피스 느낌을 선사하고, 상하의 다른 옷과 스타일링하기에도 손쉽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2가지.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