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야놀자, 국내 여행 활성화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 동참 外

기사입력:2023-11-08 10:04: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동참한다.

먼저, 야놀자는 오늘(8일)부터 오는 17일(금)까지 ‘품질인증 숙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전국 숙소 3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20%(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투숙일 기준 이달 30일(목)까지 적용 가능하며, 품질인증 숙소 프로모션 참여 시 5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행 독려 캠페인 ‘2023 숙박세일 페스타 마을이 부쩍북적’에도 동참한다. 오는 24일(금)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89개 인구감소지역 숙소 전용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추가 리워드와 함께 이달 말까지 사용 가능한 전국 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 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여행을 적극 독려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기회를 확대하고 여행을 통한 선순환 구조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피어, ‘지스타 2023’서 무료 셔틀버스 운행

글로벌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가 ‘지스타(G-STAR) 2023’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모바일 게임 마케팅 효율화를 돕는 자사 AI 솔루션 ‘AIBID(아이비드)’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국제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2023’는 이달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애피어는 ‘지스타 2023’에 참석하는 마케터를 포함한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위해 해운대 씨클라우드 호텔과 벡스코 제2전시장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자체 운행한다. 지스타 기간 동안 수만명의 관람객이 이동하는 만큼, 숙소가 밀집한 해운대와 행사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애피어의 무료 셔틀버스는 11월 16일, 17일 이틀간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왕복 운행한다. 버스 탑승을 위한 신청은 애피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마케터를 포함해 게임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애피어의 셔틀버스는 효율적인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지원하는 애피어의 AI 솔루션 ‘아이비드’로 꾸밀 예정이다. 아이비드는 애피어의 독자적인 AI 오디언스 모델을 기반으로 각 게임에 적합한 고가치 유저를 식별하고 타겟팅하는 글로벌 UA(User Acquisition, 유저 획득) 캠페인 및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용 대비 수익률) 최적화 플랫폼이다. 인앱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가치 유저 확보, 이탈한 유저를 다시 끌어들이는 리인게이지먼트 등 모바일 게임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넥슨이 애피어의 아이비드를 도입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적인 출시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우수한 리텐션율을 달성한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AI 추천 키워드’ 기능 공개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새로운 AI 기능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AI기술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속도를 올리며, 이커머스 운영을 돕는 지원 투수이자 국내 유망 AI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AI 추천 키워드’ 기능은 AI가 상품별 고객의 텍스트 리뷰를 분석한 이후, 제품 특성에 맞는 주제별로 리뷰 키워드를 추출해 쇼핑몰의 개별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시킨다. 고객이 관심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관련 리뷰를 한 데 모아 확인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패션 쇼핑몰에 ‘평소 입는 옷 보다는 한 치수 크게 나온 듯하고(사이즈), 색은 사진과 동일해요(색상)’라는 리뷰가 등록되었을 때 해당 리뷰는 AI에 의해 ‘사이즈’, ‘색상’ 리뷰로 분류된다. 이후 ‘사이즈' 정보가 궁금한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면 필요한 리뷰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단순히 모든 리뷰를 쌓고 노출시키는 게 아닌,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게 강점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올해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4월 공개한 ‘AI리뷰 큐레이션’ 기능 또한 구매전환율이 높은 리뷰를 먼저 노출시키는 기능으로서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원, 또 다른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이커머스몰의 매출을 견인하며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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