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장마와 폭염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불 없이 조리 가능한 ‘노파이어(No Fire)’ 주방가전과 가공식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본격적인 장마와 폭염이 시작된 지난달(1일~28일) 주요 노파이어 가전(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과 가공식품의 거래액이 지난 6월(1일~28일)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노파이어 가전인 전기레인지(인덕션, 하이라이트)는 25%, 에어프라이어 21%, 전자레인지 18%, 오븐 8% 각각 거래량이 상승했다. 다나와 측은 여름철 노파이어 가전 판매가 높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올해는 유독 덥고 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노파이어 가전의 거래액 증가율이 평년보다 가파른 것으로 분석했다.
더운 날씨에 간편한 조리가 선호되며 간편식 등 가공식품의 거래액도 증가했다. 7월 냉장 및 냉동 가공식품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5%가 상승했으며, 특히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중순 이전에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1% 높은 거래액을 보였다.
다나와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야외 활동이 감소하고 고물가 영향으로 배달음식 및 외식 수요가 위축됨에 따라 간편조리가 가능한 노파이어 가전과 가공식품의 거래액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다나와는 이에 발맞춰 관련 카테고리에 맛집 필터 추가를 시작으로 늘어나는 간편식 구매 환경을 폭넓게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닥터지, 휴가 시즌 맞아 8월 올영픽(P!ck) 행사서 선케어 기획세트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올리브영 8월 올영픽(Pick) 행사에서 선케어 기획세트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닥터지는 자외선 차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본격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8월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선케어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닥터지 선케어 라인은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베스트셀러인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는 출시 이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닥터지의 대표 저자극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제품력에 선케어 기능을 담아낸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스틱으로 구성된 레드 블레미쉬 선케어 라인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하며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공식을 실현하고 있다.
8월 올영픽 행사에서는 닥터지의 선케어 베스트셀러 제품인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1+1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1+1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1+1 등 한정 기획 세트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출시된 ▲브라이트닝 업 모이스처 선(50ml) ▲그린 마일드 업 스킨 선로션(50ml)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스틱(20g) 3종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경북도, 산사태 등 재난 대응체계 개선…15개 과제 추진
경북도는 폭우와 산사태로 예천 등에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재난 대응체계 개선에 나섰다.
이상기후 등으로 기존 매뉴얼로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1일 경북도에 따르면 집중호우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산사태로 인한 추가 피해 방지, 수재민 지원 선진화, 신속한 피해복구를 목표로 15개 과제를 추진한다.
산사태 위험 감지, 위기 상황 신속 전파, 긴급대피 장소를 포함한 대피체계 개선을 먼저 추진하고 조직과 재난 상황 대응 전문성 확보 방안도 모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노파이어’ 주방가전ㆍ가공식품 거래액 최대 25% 증가 外
기사입력:2023-08-01 13:5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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