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은 장소나 시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예약하고, 원하는 곳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뚜레쥬르 앱을 통해 진행된다. 뚜레쥬르 앱 접속 시 카멜 갸또 3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시에는 픽업 매장과 날짜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으며, 픽업일 3일 전 17시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카멜 갸또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는 오는 28일(수)까지 진행한다.
카멜 갸또는 묵직한 카페 갸또 시트에 바삭한 식감의 초코 크런치가 콕콕 박혀 있는 미니 케이크다. 마스카포네 크림과 생크림으로 꾸덕함과 부드러움을 가득 담아냈으며, 커피의 부드러움과 진한 풍미를 더했다. 케이크 위에 대형 스마일이 그려진 초콜릿까지 더해져, 달콤함이 필요한 날이나 특별한 날 등 언제든지 즐기기 좋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카멜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에 큰 사랑을 보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뚜레쥬르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카멜 갸또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여름 니트 인기에 여성복 매출 껑충"
니트는 뜨개질하여 만든 옷이나 옷감을 말하는데 울 소재를 사용해 목도리, 장갑, 스웨터 등으로 주로 제작되기 때문에 그간 겨울 패션으로 알려져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몸에 붙지 않는 레이온과 폴리에스터 혼방 소재, 린넨, 면, 착용감이 시원한 비스코스 원사 등으로 제작되면서 한여름에도 입을 수 있는 반팔이나 조끼, 원피스 등으로 출시되고 있다.
니트 맛집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일라일(ILAIL)은 올 여름 제품의 약 50%를 니트 소재로 제작했는데 일부 제품은 조기 품절돼 재주문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칼라가 있어 단정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민소매, 원피스, 반팔 카디건, 롱스커트 등 제품 종류도 다양하다. 올해 6월 일라일의 니트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며 브랜드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니트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라일 전체 6월 누계 매출은 39.3% 증가했다.
여성캐주얼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에서도 니트 제품이 전년 동기 대비 65% 매출이 증가하며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브는 총 61개의 여름 니트 제품을 출시했는데 절반 정도가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좋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특히, 그물 소재의 긴팔 니트 제품의 경우 품절될 정도로 인기인데 에어컨이 센 실내나 휴양지의 수영장 등에서 활용이 가능해 반팔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복에서도 니트 소재 의상이 강세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STUDIO TOMBOY MAN)은 올여름 처음으로 다양한 색감의 반팔 니트 제품을 출시했는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에 70% 이상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그린, 아이보리, 블루 등 밝은 색상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양 라벤더 농장 김선영 대표, 전남 농촌 융복합산업인 선정
전남도는 김선영 '라벤다 윤&필' 대표를 6월의 농촌 융복합산업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대표는 광양에서 라벤더를 활용해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하고, 체험장·카페 등을 운영해 연간 6만여 명이 방문하는 관광마을을 탄생시켰다.
금광으로 유명했던 광양 본정마을에 살면서 활기찼던 마을에 빈집이 점점 늘고 주민이 사라지는 현상을 막아보려고 부모와 함께 라벤더 농장을 운영하는 청년 농업인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