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진행
CU가 늘어난 집밥족을 겨냥해 오프라인 점포에 반찬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포켓CU에는 HMR 전용관을 신설하는 등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CU 관계자는 "소용량, 즉시 구매 중심인 오프라인 채널과 대용량, 가격 비교 쇼핑이 이뤄지는 온라인 채널간 각기 다른 전략을 펼쳐 늘어나고 있는 HMR 수요에 대응한다는 복안이다"라며 "올해(1월1일~9월20일) 반찬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김치, 통조림, 밑반찬 등 반찬류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분기 9.3% 소폭 증가한 반찬류는 물가 인상이 본격화된 2분기 19.3%로 크게 올랐고, 3분기(7월1일~9월20일)에도 24.5%로 오름세를 이어갔다"라며 "조미료, 농수산물 등 식자재 가격이 오르자 직접 만들기보다 사먹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고 밝혔다.
반찬과 함께 구매하는 즉석밥, 소면 등 주식(主食)의 매출도 덩달아 크게 늘었다. 이달 (1~20일) CU의 즉석밥과 소면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28.9%, 53.0% 올랐다. 1인 가구가 주로 구매하는 1kg짜리 소용량 쌀 구매도 같은 기간 39.3%나 늘어났다.
이처럼 집밥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맞춰 CU는 이달 반찬 전문 브랜드인 ‘반찬한끼’를 론칭하고 1인 가구 니즈에 맞춘 소용량 반찬 시리즈를 선보인다.
CU는 반찬한끼 시리즈 첫 상품으로 밑반찬으로 인기인 명란젓, 낙지젓, 오징어젓 3종을 내놓는다. 90g 소포장으로 혼자 먹기 안성맞춤이며 밀폐 보관이 가능한 사각 용기에 담겨 있어 취식 후 보관에도 용이하다.
CU 관계자는 "이달 젓갈 3종 출시를 시작으로 내달 계란찜, 멸치볶음, 마늘쫑볶음, 명태회무침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반찬한끼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라며 "또한, 반찬한끼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도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메인화면에 HMR 전용관인 ‘간편한끼’ 탭을 신설하여 온라인 쇼핑 니즈에도 대응한다"고 밝혔다.
간편한끼는 포켓CU 홈배송 내 HMR 상품들의 매출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확대 운영되는 신규 카테고리다. 실제, 포켓CU 홈배송 내 HMR 상품들의 매출 비중은 지난 5월 22.2%에서 8월 36.1%로 껑충 뛰었다.
간편한끼는 유명 HMR 제조사들의 온라인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반찬, 밀키트, 국·탕·찌개류 상품들을 엄선해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택배 배송한다. 포켓CU가 집밥 큐레이터가 되는 것이다.
◆푸마, 뉴욕패션위크에서 ‘퓨트로그레이드’ 진행
푸마(PUMA)가 13일(현지시각) 뉴욕패션위크에서 획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이는 몰입형 런웨이쇼 ‘퓨트로그레이드(FUTROGRADE)’를 진행했다.
이번 쇼에는 빛과 음악 그리고 다이나믹한 프로젝션 등을 활용한 화려한 효과와 함께 남녀 컬렉션 전반에 걸쳐 리믹스된 레트로한 무드의 시그니쳐와 맞춤 디자인 그리고 우아하면서 활동적인 스타일과 개성 넘치는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등 푸마의 패션 비전도 공개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업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에셋 라이브러리 구축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세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웹 기반 버추얼 스카우팅 서비스를 탑재한 에셋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개발했다.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버추얼 프로덕션(이하 VP)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D·3D 가상 환경과 디지털 소품들의 지식재산권(이하 IP)을 모은 에셋 라이브러리 플랫폼 ‘브이 스테이지(V·STAGE)’를 구축하고 베타 서비스를 22일 공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진행 外
기사입력:2022-09-22 08:4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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