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친환경 소재 적용한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28 08:31: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 친환경 소재 적용한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 출시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기존 데일리 키친타올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는 온실가스, 오염 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로 생산한 녹색인증 포장재를 적용하였으며, 재활용 플라스틱 포장재를 일부 사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이상 줄였다. 또한, 2중 PTP (Point to Point) 엠보싱으로 물뿐만 아니라 기름기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수해 준다. FSC 산림 관리 인증을 받은 숲에서 나온 100% 천연펄프 원단과 지관으로 제작하였으며, 3無(무형광·무색소·무향)로 요리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깨끗한나라는 ESG경영에 앞장서며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나라 키친타올은 셰프키친, 데일리, 빨아쓰는 행주타올, 뽑아쓰는 키친타올 톡톡, 이지클린 키친타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무형광의 100% 천연펄프로 어디에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촌설렁탕, 초중복 고객들이 선택한 보양메뉴는 ‘누룽지반계탕’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의 누룽지반계탕이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판매된 보양식 메뉴로 선정됐다.

한촌설렁탕은 초복과 중복 당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대표 보양식 메뉴 중 누룽지반계탕이 지난 해 복날 대비 무려 약 160%이상 증가해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누룽지반계탕은 한촌만의 육수에 야들야들 고아낸 국내산 닭과 찹쌀, 누룽지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메뉴다.

업체측은 누룽지반계탕의 경우 닭 반마리가 들어가 부담스럽지 않은 양과 가격대로 여성 및 젊은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아 이번 복날 시즌 대표 보양식으로 성장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누룽지반계탕 외 도가니탕과 꼬리곰탕도 전년대비보다 모두 40% 이상 증가해 복날 특수를 누렸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이번 보양 메뉴의 매출 증가는 매년 여름 시즌마다 고객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는 보양 메뉴 할인 행사로 인해 더욱 더 많이 찾아 주신 거 같다”며 “특히 올 초복에는 누룽지삼계탕이 배달 어플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은 보인 것도 누룽지반계탕의 매출 증가에 한 몫 했다”고 말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 인수

말본골프, 코닥어패럴, 디아도라 등을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PORT MAYNE)을 인수한다.

포트메인은 2021년 런칭한 브랜드로,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해 쉽게 코디 가능한 필드 룩을 제안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이다.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중에서도 하이엔드 디자인, 제품력,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성소비층의 호응을 얻으며, 일찍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포트메인 인수 배경은 여성소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닌 포트메인의 잠재적 성장 가치와 브랜드력을 발판으로, 자사 보유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추구할 골프웨어 포트폴리오 확장에 그 목적이 있다.

현재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백화점 골프웨어 부문 매출 상위권을 기록 중인 말본골프를 전개 중이다. 이번 포트메인 인수로 자사 포트폴리오에 골프웨어 브랜드를 하나 더 추가한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오프라인중심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와 온라인기반의 럭셔리감성 포트메인 등 투 트랙의 브랜드 운영으로 경쟁이 치열한 골프웨어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 마련 및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주도권을 갖는다는 포석이다.

또한, 장기적 안목에서 이번 인수가 갖는 의미는 또 있다. 골프와 테니스 등 프리미엄 스포츠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소비주체로 부상한 여성핵심 타깃에 맞춰 새롭게 재편될 에슬레저 시장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골프웨어 부문을 비롯해 모든 비즈니스에서 우먼스 카테고리를 보다 강화하고, 애슬레저 비즈니스영역으로 스펙트럼을 넓혀 급변하는 시장 및 소비자 니즈에 선제 대응할 예정이다.

이에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포트메인을 럭셔리 에슬레저 골프웨어로서 확고히 포지셔닝하는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포트메인이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유통망 운영에서 쌓은 해외 컨텐츠 운영 노하우와 온라인 비즈니스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스타일리시함을 내세운 우먼스 카테고리를 단계별로 사업부문에 편입,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이준권 대표는 “포트메인 인수는 장〮단기적 관점에서 에슬레저 시장에서 자사 보유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만한 결정”이라며,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한 발 앞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핵심소비자 성향에 맞춰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819,000 ▲1,190,000
비트코인캐시 691,500 ▲13,500
비트코인골드 49,740 ▲710
이더리움 4,681,000 ▲345,000
이더리움클래식 40,810 ▲1,760
리플 730 ▲7
이오스 1,146 ▲39
퀀텀 5,225 ▲1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09,000 ▲1,144,000
이더리움 4,690,000 ▲349,000
이더리움클래식 40,840 ▲1,740
메탈 2,644 ▲51
리스크 2,550 ▲44
리플 730 ▲6
에이다 671 ▲21
스팀 387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806,000 ▲1,170,000
비트코인캐시 691,500 ▲15,000
비트코인골드 49,040 ▲320
이더리움 4,684,000 ▲345,000
이더리움클래식 40,780 ▲1,760
리플 729 ▲6
퀀텀 5,205 ▲135
이오타 309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