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굽네, 공식 홈페이지 7년 만에 리뉴얼 外

기사입력:2022-07-08 13:23: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공식 홈페이지 7년 만에 리뉴얼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접근성과 직관성을 높여 7년 만에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5년 이후 7년만에 진행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을 강조한 UI(사용자 환경)를 적용했다.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등 트렌디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UX(사용자 경험)도 대폭 개선했다.

홈페이지에는 브랜드 세계관인 ‘바사삭 유니버스’를 중점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내용을 담았다. 새롭게 추가된 ‘저널’ 탭은 바사삭 유니버스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굽네 메뉴 개발 등 비하인드 스토리도 볼 수 있다. 메뉴뿐만 아닌 브랜드 자체 이야기를 담아 재치와 설득력을 가진 스토리텔링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다는 취지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브랜드 연계 채널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메뉴소개’ 탭에는 소비자가 메뉴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인기 메뉴, 추천 메뉴 순위를 공개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프로모션 진행 제품에는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별 표기 했다. ‘매장찾기’ 탭 하단에는 내 주변 매장이 어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소비자가 보다 간편하게 굽네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시스템도 개선될 예정이다.

굽네는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일 팝업스토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굽네 회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후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을 더욱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기존 치킨 브랜드와는 다른 트렌디한 디자인을 강조하여 MZ세대의 선호와 관심을 모을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며,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에서 훨씬 다채로운 바사삭 유니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달바, 팀버튼 콜라보… 향기로운 오감만족 전시로 소비자 리얼 후기 쇄도

뷰티 브랜드 달바와 세계적인 작품으로사랑 받는 팀 버튼 감독의 특별전 ‘더 월드 오브 팀 버튼’ 전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비건 미스트 세럼, 비건 선크림을 필두로 6개월 연속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준 비건 화장품 브랜드 평판 1위를기록하고 있는 달바는 이번 콜라보로 전시장 내에 시그니처 향을 경험할 수 있는 향기존을 마련했다. 달바의시그니처 향인 아로마틱 시트러스 플로랄 향은 30년 경력의 이탈리아 조향사 Giovanni festa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향으로, 팀 버튼 감독의조형물 공간을 비롯한 전시장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누적 판매수량1,500만병을 돌파한 달바의 스테디 셀러 제품인 ‘달바 미스트 세럼’에서도 같은 향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달바는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 이후 건강한 전시 문화 에티켓을 위해 이번 팀 버튼 특별전에 ‘새니타이저 오토 디스펜서’를 공식 후원했다. 전시 시작일부터 종료시까지 전시장에 방문한 누구나 손쉽게 손 소독을 할수 있어 안전한 전시 관람을 돕는다. 이 밖에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100% 선물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이벤트 등 다각적인 체험거리를 마련해 오감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달바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용 공간에 새니타이저 디스펜서는필수품이 됐다”며, “이번 팀 버튼 전시는 기록적 관람객유치를 이끈 역대 최대 규모의 스케일로 방문객 모두에게 달바 새니타이저가 건강한 관람 문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전했다.

한편, 달바는 시그니처 향의 인기에 힘입어 ‘아로마틱 스페이스 퍼퓸’을 출시했다.가벼운 센티드펄프 소재로 차량 내부, 드레스 룸, 신발장, 서랍 등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공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틱스페이스 퍼퓸’ 역시 이탈리아 V-Label로부터 비건 인증을받았다.

◆오호라 '네고왕'과 사상 최대 할인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가 7월 브랜드 창립 3주년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유튜브 웹 예능 ‘네고왕’에 출연, 브랜드 사상 최대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2019년 7월 런칭한 오호라는 ‘모든 사람들이 네일 경험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표현하여 온전한 나다움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비전 아래, 특허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반경화 젤 네일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원재료부터 국내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해 뛰어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았으며, 2022년 6월 기준 국내 누적 판매 1,700만 개, 누적 회원 수 280만 명 도달 등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이에 오호라는 브랜드 성장의 원동력인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3주년을 기념하며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7일 공개된 유튜브 웹 예능 ‘네고왕’ 18회에서는 최명화 오호라 부대표와 가수 겸 방송인 황광희가 협상을 벌이며 역대급 네고를 체결하는 내용이 공개됐다.

오호라는 이번 네고를 통해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일주일 간 브랜드 창립 이후 최대 폭의 할인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할인 대상 품목은 5월 말 새롭게 선보인 ‘오호라 젤네일 팁(롱)’부터 풀컬러, 디자인, 파츠까지 약 360 종의 젤 네일, 젤 페디로 구성됐다.

프로모션 대상 젤 네일, 젤 페디 전 품목은 특별가인 7,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풀컬러 젤 네일, 젤 페디의 경우 2종 구매 시 약 61% 할인을 적용해 9,900원에 제공된다. 특히, ‘오호라 젤네일 팁(롱)’은 19,900원에 재고 소진시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출시 이후 최초의 할인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이와 더불어, 여름 맞이 셀프 네일에 나선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네일 케어 및 툴 전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네고를 추가로 제안했다. 프로모션은 오호라 자사몰에서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대상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된다. 또한, 오호라 신규 고객에게는 오호라 젤램프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기점으로 오호라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최명화 오호라 부대표는 “지난 3년간 오호라와 함께해 주신 소중한 고객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역대급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분들이 오호라의 네일 경험을 통하여 온전한 나 다움을 발견하고, 행복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14.47 ▼7.37
코스닥 784.79 ▼6.74
코스피200 404.32 ▼1.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187,000 ▼1,496,000
비트코인캐시 615,000 ▼5,000
이더리움 3,091,000 ▼73,000
이더리움클래식 21,290 ▼310
리플 2,761 ▼48
퀀텀 2,581 ▼4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316,000 ▼1,544,000
이더리움 3,093,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21,290 ▼330
메탈 872 ▼17
리스크 485 ▼9
리플 2,763 ▼44
에이다 745 ▼16
스팀 16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170,000 ▼1,480,000
비트코인캐시 615,000 ▼4,500
이더리움 3,089,000 ▼71,000
이더리움클래식 21,290 ▼320
리플 2,762 ▼48
퀀텀 2,594 ▼51
이오타 206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