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프레시지, 미국 ‘유타컵밥’의 글로벌 간편식 3종 출시外

기사입력:2022-07-01 18:11: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시지, 미국 ‘유타컵밥’의 글로벌 간편식 3종 출시

‘프레시지’가 유타컵밥으로 알려진 ‘CUPBOP inc.’와의 협업을 통해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업무협약 이후 선보이는 첫 제품으로 지난달 ‘프레시지’와 ‘CUPBOP’은 글로벌 간편식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에 상품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UPBOP’은 미국의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유타(Utah)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사업을 시작해 ‘유타컵밥’으로도 불린다. 한국식 컵밥을 현지화 하는데 성공한 ‘CUPBOP’은 미국에 36개, 인도네시아에 109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하였으며 최근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의 투자를 받아 화제를 모았다.

간편식으로 출시한 ‘HIPBOP 맵스터 컵밥’은 서구권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이국적인 칠리마요 소스와 함께 원물을 큼직하게 가공하여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본 소스 외에도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 포장하며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 디자인 또한 해외 ‘CUPBOP’ 매장의 정체성을 그대로 담아 기획되었다.
제품은 총 3종으로 직화솥에 볶은 고슬고슬한 밥과 당면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잡채볶음밥에 다양한 토핑을 첨가하여 출시되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소고기 잡채 볶음밥’, 풍미가 깊은 ‘돼지고기 잡채 볶음밥’, 매콤한 감칠맛의 ‘닭갈비 잡채 볶음밥’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레시지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채널을 시작으로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해외 현지화 성공 제품을 간편식으로 생산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비롯해 8개국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프레시지는 이번 ‘HIPBOP 맵스터 컵밥’과 같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익히 알려진 제품을 독점 생산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한다.

프레시지 손희진 상품기획자는 “해외에서 검증 받은 현지화 성공 제품을 역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에 의의가 크다.”라며 “서구와 동남아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익숙하면서도 이국적인 맛을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래핑차일드, ‘라글란 티셔츠 7종’ 출시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의 키즈 브랜드 래핑차일드가 해리포터와 콜라보한 ‘라글란 티셔츠 7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서양네트웍스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는 래핑차일드와 해리포터의 마법 같은 만남으로 지난해완판을 기록한 디즈니 7부 티셔츠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시리즈다. 래핑차일드는 마블과 디즈니에 이어 해리포터로 TOONZ라인의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부모에게는 영화와 책으로 아이들에게는 게임을 통해 해리포터를 접하는만큼 모두가 좋아하는 캐릭터이다.

‘해리포터 라글란 티셔츠’는 7부 레귤러핏으로 단독착용은 물론 레이어드로 코디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흡습성이 좋은 면100%의 20수 싱글 소재로 구성돼 편안한 착용감과 비침 걱정 없는 탄탄한 핏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7종의 다양한 컬러와 해리포터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그래픽이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남매룩, 형제룩, 자매룩, 둥이룩으로도 추천하는 베스트 아이템이다.

래핑차일드는 SNS를 통해 해리포터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래핑차일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티르티르, 모바일 앱 런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모바일 앱을 런칭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르티르는 모바일 앱 정식 런칭을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까지 7월 한 달 간 앱 다운로드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지급,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앱 소문내기 SNS 이벤트를 진행, 어플 설치 캡쳐 화면을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여 홍보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앱 전용 할인쿠폰, 원조 콜라겐 버블 생크림 ‘콜라겐 코어 물광 마스크’ 정품을 선물로 증정한다.또한 공식 앱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바디 리셋 세트(바디 리셋 부스팅 젤 + 바디 리셋 마사저)’를 증정하는 선착순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지속적으로 앱 전용 샘플링, 체험단운영 등 앱 설치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티르티르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런칭하며 동시에 더욱 즐겁게 쇼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라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티르티르의 모바일 앱 런칭 기념 프로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티르티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762,000 ▼105,000
비트코인캐시 614,000 ▼3,500
비트코인골드 40,150 ▲100
이더리움 4,21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270 ▼80
리플 731 ▼5
이오스 1,138 ▼2
퀀텀 5,02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770,000 ▼107,000
이더리움 4,21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6,250 ▼130
메탈 2,252 ▼17
리스크 2,663 ▲41
리플 731 ▼4
에이다 635 ▼2
스팀 40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652,000 ▼114,000
비트코인캐시 614,500 ▼2,000
비트코인골드 40,600 0
이더리움 4,21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330 ▼40
리플 730 ▼4
퀀텀 5,040 0
이오타 30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