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 허니골드’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7 15:02: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 허니골드’ 출시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가 프리미엄 파인애플 ‘감숙왕 허니골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감숙왕 허니골드는 스미후루코리아만의 농법으로 연 평균 기온 20도 이상의 열대, 고산지대에서 한정 생산된 프리미엄 파인애플이다. 부드러운 과육과 풍부한 과즙, 압도적인 달콤함, 농후한 풍미가 황금비율로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꿀 먹은 듯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감숙왕 허니골드는 황금빛으로 빛나는 껍질 속 달콤한 과육이 가득 들어찼다. 평균 당도가 16~17브릭스(Brix)로, 일반 파인애플에 비해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허니골드는 현재 롯데마트 맥스 6개 지점(▲금천점 ▲영등포점 ▲송천점 ▲상무점 ▲목포점 ▲창원 중앙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차승희 마케팅팀장은 “감숙왕 허니골드는 스미후루만의 농법으로 가장 맛있을 때 수확한다는 점에서 더욱 압도적인 맛을 지닌 파인애플”이라며 “파인애플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한 만큼, 무더운 여름을 맞아 맛있고 건강한 영양 간식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미후루코리아는 파인애플 외에도 바나나 전문가가 건강하게 재배한 프리미엄 바나나 라 인업을 보유했다. 대표적인 제품 ‘감숙왕’ 외에 ‘풍미 지극한 바나나 풍미왕’, ‘산에서 자라 더 달콤한 스위트마운틴’, ‘우리 아이를 위한 1% 로즈바나나’, ‘달콤한 바나나 속 새콤함이 쏙쏙 키위티바나나’ 등 총 9종의 다양한 프리미엄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 대세 ‘뚱랑이’ 무직타이거 대표와 함께한 ‘비하인드 더 씬’ 두번째 영상 공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인기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를 만든 송의섭 부부와 함께 촬영한 ‘비하인드 더 씬’ 프로젝트의 두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전했다.

‘비하인드 더 씬’은 후지필름의 팬을 찾아 그들의 일상에서 사진이 주는 의미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번 영상은 뮤지션 조정치편에 이은 두번째 편으로, 무직타이거의 송의섭 대표, 배진영 실장 부부가 선정됐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인 ‘뚱랑이’는 직장을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송의섭 부부의 철학이 반영되어 탄생했다. 귀여운 호랑이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뚱랑이’는 무직의 삶을 추구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컬래버레이션 러브콜을 받으며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직타이거는 지난 2019년 후지필름 코리아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땡큐박스’를 시작으로 자동차, 화장품, 유아용품, 패션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 2월 기준 무직타이거와 협업한 브랜드 수는 100여개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송 대표 부부의 일하는 모습을 비롯해 반려묘와 보내는 시간 등 일상 생활들이 솔직 담백하게 담겼다. 특히, 직접 카메라로 제품을 촬영하는 송대표가 사진을 통해 어떤 영감이나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후지필름의 FPS회원이기도 한 송 대표는 “디자이너로서 카메라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해 후지필름 카메라를 처음 선택하게 되었고, X100V부터 X-T4, X-E4 바디와 함께 다양한 렌즈를 애용하고 있다”라며, “집에서는 반려묘 위주로 촬영하는데, 여유가 생기면 사무실 근처에 카메라를 들고 나와 산책하는 시간을 보낸다. 산책길에 발견한 자연적인 소재가 영감이 되어 디자인으로 발전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비하인드 더 씬 두번째 영상 공개를 기념해 유저들을 위한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7월 3일까지 ‘무직타이거 편’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으로 총 20명을 선정해 ‘뚱랑이 스트레스볼’을 증정한다.

후지필름 코리아 관계자는 “2019년도 진행했던 컬래버레이션 굿즈로 시작된 무직타이거와의 인연이 비하인드 더 씬 프로젝트로 이어졌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창작의 원천을 발견하고, 영감을 얻는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카메라로 담는 송 대표의 모습이 인상깊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후지필름의 팬을 찾아 그들의 진솔한 사진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퍼블리 설문조사.. IT업계 종사자 50% “주 4일제는 모든 직장인들의 꿈!”

IT업계 종사자들이 가장 원하는 복지는 ‘주 4일제’인 것으로 조사됐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대표 박소령)가 자사 IT업계 커리어 SNS ‘커리어리’ 이용자 420명을 대상으로 <하나의 복지제도만 가능하다고 하면 당신의 선택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주 4일제’를 선택한 응답자가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응답자의 25%가 선택한 ‘재택/하이브리드 근무’였으며, 3위는 상사의 승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자유로운 유급휴가’(13%), 4위는 업무하면서 힐링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워케이션’(10%)으로 집계됐다.

해당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에서는 “주 4일제는 복지가 아니라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라며, 주 4일 근무제를 염원하거나 부러워하는 의견을 내비치기도 했다. 실제로 IT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재택근무 및 주 4일제와 같은 유연 근무 제도를 핵심 인력 영입을 위한 유인책으로 적극 활용하는 추세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재택근무를 폐지하면서 퇴사하는 직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릴 정도로, 유연근무제는 스타트업 라이프를 상징하는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커리어리 김광종 사업리더는 “최근 다양하고 획기적인 복지가 단순 혜택을 넘어 기업 선택의 필수 조건으로 자리 잡는 양상”이라며, “기업이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한층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지원하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면 기업 신뢰도도 함께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전략으로 비춰진다”고 전했다.

한편, ‘커리어리’는 IT 업계 및 스타트업, 테크 직군에 재직 중인 MZ세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커리어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 수 2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IT 기업 현직자들의 인사이트를 공유 받고, 그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어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해당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및 관심업계에 대한 학습, 커리어 개발까지 이어갈 수 있어 빠른 속도로 이용자 수를 확보하는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5.58 ▲23.78
코스닥 723.62 ▲8.07
코스피200 349.38 ▲2.3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1,611,000 ▲1,185,000
비트코인캐시 564,500 ▲3,000
이더리움 3,56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6,380 ▲320
리플 3,340 ▲25
이오스 1,051 ▲10
퀀텀 3,211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1,599,000 ▲1,179,000
이더리움 3,56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6,370 ▲300
메탈 1,146 ▲4
리스크 738 ▲3
리플 3,339 ▲23
에이다 1,064 ▲5
스팀 21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1,600,000 ▲1,100,000
비트코인캐시 564,500 ▲6,000
이더리움 3,56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6,320 ▲270
리플 3,342 ▲24
퀀텀 3,199 0
이오타 31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