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에이치엘사이언스 자회사 HLC CJ온스타일 국내 최초 런칭 방송 外

기사입력:2022-06-24 14:2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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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치엘사이언스 자회사 HLC CJ온스타일 국내 최초 런칭 방송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주)HLC는 새치커버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모나케어 블랙”을

6월 28일(화) 21시 50분부터 22시 55분까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최초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나케어 블랙”은 에이치엘사이언스의 특허기반 “Phytophenol black Complex”가 모발의 케라틴에 부착, 공기 중의 산소(O2)와 결합하여 흰색모발을 흑갈색으로 갈변시키는 기술로, 단 3주 사용만으로 자연스러운 일시적 새치커버 탈모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제품이다.

“모나케어 블랙”은 국내 임상기관을 통한 인모 TRESS 20회 사용결과 163% 모발명도개선, 인체적용시험 결과 빠지는 모발수 170% 감소를 확인했다.

또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엑설런트를 획득한 제품으로 EU 금지성분인 1,2,4-THB(트리하이드록시벤젠), 염모제, 염색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카라멜, 실리콘 오일, 파라벤 7종을 포함하여 총 31종 화학성분 무첨가 제품이다.

“모나케어블랙”은 금일부터 CJ온스타일 모바일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HLC는 “앞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 40주년 맞아 스페셜 키트 출시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가 설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스페셜 키트를 출시하였다.

브랜드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스톤아일랜드의 스페셜 키트는 100% 오가닉 코튼으로 제작된 백팩, 스트라이프 패턴의 네임 레터링이 포인트로 들어간 슬리브 티셔츠, 폴로 스웨트 셔츠와 팬츠, 나일론 소재의 스윔 트렁크 팬츠 등 총 5가지 아이템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보여준 스톤아일랜드의40주년 스페셜 키트는 스톤아일랜드 공식 웹사이트와 서울, 대구 플래그십,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하남 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등 온 ∙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다.

◆쿠쿠 ‘팝업스토어’, 성장 견인차... 일상 회복 속 오프라인 매출도 재도약

코로나19 확산으로 억눌렸던 오프라인 소비 심리가 회복세에 접어들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의 오프라인 유통처에서의 매출도 활기를 띄고 있다.

최근 정부 방역 방침이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소비자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길 원하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쿠쿠는 백화점 팝업스토어 오픈을 확대하며 늘어나는 오프라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쿠쿠는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일주일의 행사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71%, 전월 동기 대비 288% 증가한 매출 실적을 나타냈다.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진행, 전년 동기 대비 56%, 전월 동기 대비 87%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5월에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5/9~5/22), 하이마트 청량리롯데마트점(5/13~5/23), 이마트 구로점(5/26~6/1) 등에서 세차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으며, 특히 이마트 구로점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368%, 전월 동기대비 164% 매출 증가를 보였다. 팝업스토어가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며, 오프라인 실적의 빠른 회복세를 이끌고 있다.

생활가전, 그 중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의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고려해 직접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확인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패턴을 보인다. 또한, 최근 들어 다양한 컬러를 갖춘 제품들을 속속 출시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쿠쿠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갖도록 브랜드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형 매장을 점차 늘려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쿠쿠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발맞춰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고 있다”며,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킨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지난 달 진행한 코리빙 하우스 커먼타운과의 협업 같이 경험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특별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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