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드롭탑, 925커피 음료와 1인 빙수 등 여름 신메뉴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03 08:48: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 드롭탑, 925커피 음료와 1인 빙수 등 여름 신메뉴 출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925커피 시리즈와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메뉴와 과일을 활용한 1인용 빙수 '아이스컵' 5종, 스테디셀러 '아이스탑' 3종 등 총 13종의 여름 신메뉴를 오는 4일, 출시한다.

때 이른 무더위를 식혀줄 ‘망고코코넛 아이스탑’은 매년 여름철에 잘 팔리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계절 메뉴로, 달콤한 애플망고와 부드러운 치즈케익에 고소한 코코넛 칩 등 토핑의 양을 대폭 늘려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해졌다. ‘딸기베리치즈’는 상큼한 딸기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조합했고, ‘단팥찰떡’은 통단팥을 베이스로 고소한 현미 후레이크와 두 종류의 찰떡이 어우러졌다. 드롭탑의 아이스탑 3종은 2~4인이 함께 먹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에 맞물려 신선한 과일과 견과류를 사용한 1인 빙수인 '아이스컵' 5종을 다양하게 출시한다. 드롭탑의 ‘아이스컵’에는 아이스탑과 같은 망고코코넛, 딸기베리치즈, 단팥찰떡 3종 외에도 향긋한 925 블랙 콜드브루에 달콤하고 바삭한 코코넛을 토핑한 ‘코코넛커피’, 프리미엄 블랙 카카오를 베이스로 바삭한 초코칩과 쫀득한 브라우니 케이크까지 즐길 수 있는 '더블초코' 아이스컵도 있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925커피 음료와 블렌디드도 각각 2종을 출시한다. 딥초콜릿 카페라떼는 진한 카카오의 풍미에 상큼한 오렌지 향이 어우러진 음료 위에, 바닐라아이스크림 라떼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위에 각각 에스프레소샷을 부어 넣었다. 딥초콜릿 블렌디드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된 블랙카카오와 부드러운 우유가 믹스됐다. 특히, 샤인머스캣 에이드는 과일 베리에이션 음료로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돕는 샤인머스캣에 청포도와 망고 맛이 어우러져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드롭탑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그동안 억눌렸던 소비 수요가 급속도로 살아나는 '펜트업 효과'에 대비해 호텔의 애망빙과 비교해도 식재료의 신선도와 구성에서 손색이 없도록 준비했다. 컵 빙수와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에서 올여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오는 24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여름 신메뉴 2개를 먹는 고객에게 메뉴 1개 당 스탬프 5개를 적립해주고, 스탬프 10개 적립 시에는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도 발행한다.

◆신세계까사, 신진 디자이너와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 열어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신세계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 입점한 유리 공예 브랜드 ‘클리어무드’와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지난 2020년부터 굳닷컴을 통해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들의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분야의 작가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진 디자이너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신세계까사는 신선하고 색다른 감각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윈윈(win-win)’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부터는 신진 작가들과의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유리, 도예, 옻칠, 패브릭 등 다양한 공예 분야의 젊은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알리는 동시에 체험형 콘텐츠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유리 소품 브랜드 ‘클리어무드’의 전수빈 작가와 함께 유리 공예 클래스를 진행한다. 전수빈 작가는 국내 및 해외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통해 실력을 입증한 디자이너로, 유리의 맑고 깨끗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브제와 테이블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클래스는 유리 공예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되며, 유리 플레이트와 수저 받침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참가 고객에게는 까사미아 골든 티스푼&티포크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5월 23일까지 굳닷컴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중 총 5명을 선정해 굳닷컴을 통해 발표 및 개별 공지한다.

한편, 이벤트 기간 동안 굳닷컴에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전을 동시 진행한다. 클리어무드를 포함해 10인의 인기 작가 브랜드 제품을 5%의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역대 시즌 최고 첫방 시청률 기록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가 역대 시즌 사상 가장높은 첫 방송 시청률을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CJ ENM 투니버스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 타깃 시청률이 4.9%, 점유율이 55.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신비아파트 시즌 첫 방송 시청률 기록 중 최고 수치로, 신비아파트의 새로운 이야기를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온라인에서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신비아파트’ 첫 방송 인증샷과 후기 등이 다수 올라오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신비아파트 오프닝 오랜만에 티비로 들으니까 너무 좋다”, “첫 화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기다린 보람이 있다”, “명불허전 신비아파트, 다음화도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신비아파트의 새로운 이야기를 반기는 중이다.

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에서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흉가 체험을 전문으로 하는 BJ ‘용감한 아이들’과 함께 사라진 친구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흉가 속 귀신과 맞서는 내용이 그려졌다.

이어 오는 5일 방영 예정인 2화에는 도심 한복판에 나타난 곰이 사람들의 반려동물을 데려간다는 괴담이 퍼지면서, 이를 조사하는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앞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예고편 속에서 쇠사슬에 감겨 포효하는 곰의 심상치 않은 모습이 그려져 과연 2화에서는 하리와 친구들 앞에 어떤 긴장감 있는 모험이 펼쳐질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영된다. 점점 강해지는 귀신들에게 용감히 맞서는 ‘하리’, ‘두리’ 남매와 더욱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봉인된 기억을 깨우려는 ‘강림’의 이야기로, 정체불명의 ‘귀도퇴마사’ 집단의 실체가 드디어 밝혀지면서 이를 막기 위한 하리와 친구들의 숨막히는 전투를 담아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09.63 ▼60.80
코스닥 832.81 ▼19.61
코스피200 356.67 ▼8.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229,000 ▲233,000
비트코인캐시 731,500 ▲10,000
비트코인골드 50,400 ▲350
이더리움 4,615,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9,290 ▼270
리플 734 ▼1
이오스 1,119 ▲9
퀀텀 5,925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501,000 ▲176,000
이더리움 4,631,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9,420 ▲10
메탈 2,253 ▲8
리스크 2,121 ▲13
리플 735 ▼2
에이다 695 ▼0
스팀 3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175,000 ▲183,000
비트코인캐시 728,000 ▲5,000
비트코인골드 49,980 ▼20
이더리움 4,616,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39,370 ▲40
리플 733 ▼1
퀀텀 5,905 ▲10
이오타 333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