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 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2 14:16: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 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 출시

농심켈로그의 인기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가 포켓몬과 협업하여 VMAX 카드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첵스초코|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은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첵스초코 인기 맛 2종과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는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 맛이 특징이며 우유와 만나면 진한 초코 우유로 변하는 대표적인 초코 시리얼이다. '첵스초코 레인보우'는 부드럽고 달콤한 화이트 크림과 알록달록 레인보우색이 특징이다.

포켓몬 카드는 다양한 포켓몬들이 멋진 일러스트로 구현되어 모으는 재미가 있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집하는 성인들까지 늘어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포켓몬 카드에는 HP와 기술 및 공격력 등이 적혀 있어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 나의 포켓몬 카드로 상대방과 배틀을 할 수 있는 대전형 카드 게임이다. 이번 기획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1종은 피카츄 V에서 진화하는 카드로 다른 카드와 함께 조합하여 덱을 만들어 배틀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번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는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카드로 오직 '첵스초코|포켓몬' 기획팩을 구매했을 때만 해당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쿠팡에서는 기획팩을 구매하면 포켓몬 카드에 더해 쿠팡에서만 볼 수 있는 피카츄가 그려진 포켓몬 카드 앨범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첵스초코|포켓몬' 기획팩의 패키지에는 피카츄와 이브이 등 인기 포켓몬이 그려져 있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뒷면에는 포켓몬 이름 맞추기 퍼즐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소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서지혜 차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아침식사를 응원하는 첵스초코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켓몬과 공동 기획한 한정 기획팩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오직 첵스초코 기획팩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첵스초코|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은 4월 25일부터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한정 물량으로 판매된다.



◆테이스티나인, 전국 GS25 매장에서 라면 레디밀 ‘치킨 미고랭’ 출시​

종합 식품 브랜드 기업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인도네시아 대표 식품기업 인도푸드의 라면 브랜드 ‘인도미’의 미고랭 면을 활용한 편의점 전용 레디밀 ‘치킨 미고랭’을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테이스티나인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미식을 맛보고, 이를 통해 제한적인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치킨 미고랭’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큰 라면 제조업체 중 하나인 인도푸드의 라면 브랜드 ‘인도미’의 미고랭 면에 케첩 마니스와 스리라차 소스를 첨가해 감칠맛을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큼직한 치킨구이와 각종 야채가 추가돼 마치 현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테이스티나인의 ‘치킨 미고랭’은 레시피 재료를 밀봉해 모아 놓은 기존 밀키트와 달리, 칼과 도마 없이 전자레인지만으로 바로 조리가 가능한 레디밀(Ready-meal) 형태로 제공된다. 덕분에 집이나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테이스티나인은 ‘라면을 더 맛있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라면 레디밀을 지속 개발 및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테이스티나인 관계자는 “가정간편식(HMR)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세계 각국의 유명 레시피를 있는 그대로 구현한 라면 간편식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테이스티나인은 보다 맛있고, 조리도 쉬운 라면 레디밀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마이프렌즈, 크리에이터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 전 세계 정식 오픈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하고,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는 물론 플랫폼까지 기획, 설계, 구축, 소유하는 진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를 견인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전 세계 누구나 비스테이지를 이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비스테이지는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위해 개발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다. 플랫폼 디자인과 브랜딩, 콘텐츠 게시 및 판매, 멤버십, 후원, 커뮤니티 등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스스로를 표현하고, 콘텐츠를 공유하고, 팬과 소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크리에이터는 더 이상 여러 플랫폼과 채널을 오가지 않아도 한 곳에서 다채로운 기능을 자유자재로 구성하고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비스테이지로 플랫폼을 구축하면 플랫폼 그 자체는 물론 콘텐츠, 상호작용, 팬덤, 수익 모델까지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과 데이터에 대한 주도권을 크리에이터가 온전히 확보할 수 있다. 콘텐츠 게시, 팬과의 소통, 수익화를 위해 기성 플랫폼 또는 채널을 거쳐야 했던 기존의 구조와 확연히 다른 방식이다. 콘텐츠와 팬덤에 대한 가시성을 지니고 통찰력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활동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오프-플랫폼(off-platform)을 선택하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완벽히 해결한다.

비마이프렌즈는 기업이 보유한 팬덤 전문성을 ‘팬덤 강화 메커니즘’으로 구현해 비스테이지에 담았다.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플랫폼은 크리에이터가 활동을 영위하고 팬들과 긴밀하게 교감함으로써 특별한 유대관계를 쌓아갈 수 있는 공간이다. 크리에이터는 제3자를 통하지 않고 팬들에게 콘텐츠와 각종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팬들 역시 중간 단계 없이 크리에이터를 바로 지켜보고 응원할 수 있다.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대표는 “비마이프렌즈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의 열렬한 팬이다. 비스테이지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더 많은 이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창작 활동에 몰입하고, 이를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세상에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탄생했다”며, “비스테이지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비스테이지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폭발적인 확장을 주도하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 기본 플랜 ‘에센셜(Essential)’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플랜과 기능을 계속 추가해갈 계획이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이며 향후 추가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797.55 ▲74.45
코스닥 951.16 ▲8.98
코스피200 696.39 ▲10.6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05,000 ▲216,000
비트코인캐시 908,000 ▼6,000
이더리움 4,933,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9,110 ▲70
리플 3,105 ▲6
퀀텀 2,20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90,000 ▲399,000
이더리움 4,937,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19,080 ▲10
메탈 578 ▼5
리스크 304 ▲1
리플 3,106 ▲7
에이다 597 ▲4
스팀 10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08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907,500 ▼6,000
이더리움 4,933,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9,060 0
리플 3,105 ▲6
퀀텀 2,198 0
이오타 1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