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시아, 커리 신제품 3종 ‘키마’ ‘빈달루’ ‘팔락 파니르’ 출시
티아시아(T·Asia)가 해외 여행지에서 혹은 유명 레스토랑에서 맛있게 먹었던 이국적인 카레 맛을 구현한 신제품 3종 ‘비프 키마’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를 출시하며 커리 라인업을 7종으로 확대했다.
티아시아는 지난해 다양한 식문화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인도와 태국의 인기 커리 ‘마크니’, ‘푸팟퐁’, ‘마살라’, ‘스파이시 마살라’를 선보였다. 색다르면서도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깊은 풍미와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함으로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천만 봉을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팔릴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티아시아는 기존 라인업 4종에 ‘비프 키마’,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 등 신규 3종을 추가로 출시해 아시아 각국의 인기 커리를 더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티아시아 ‘비프 키마 커리’는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의 깊은 감칠맛과 숙성한 카레의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맛이 깊고 풍부하다. 잘게 다진 소고기와 감자를 듬뿍 넣어 맛은 물론 식감까지 풍성하게 살렸다. 오랜 시간 숙성한 카레분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인 ‘키마’는 인도 왕실이 있던 아그라에서 즐기던 인도 요리이다. 영국을 거쳐 일본으로 넘어가 브라운 숙성 카레의 대명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비프 키마 커리’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따뜻한 밥이나 난과 먹어도 맛있고, 돈까스나 함박스테이크, 미트볼을 곁들이면 더 근사하게 즐길 수 있다. 카레우동으로 활용해도 좋다.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커리’는 핫칠리의 매콤함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입맛을 자극하는 중독성 있는 인도식 카레다. 쫄깃하고 담백한 난을 곁들이면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팔락 파니르 커리’는 시금치와 치즈, 크림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인도 북부에서 유래한 인기 카레로 해외여행이나 전문 레스토랑을 통해 맛보고 반한 소비자들이 많다. 맛이 담백하고 순해서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다.
티아시아는 레토르트 커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13일까지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1+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치킨 마크니’, ‘게살 푸팟퐁’, ‘비프 마살라’ 등 인기 제품을 포함해 티아시아 레토르트 커리 7종의 다양한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티아시아 담당자는 “지난해 선보인 티아시아 커리 4종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커리 3종을 출시했다”며 “여행이나 외식으로만 접했던 해외 유명 카레를 집에서 간편하고 다채롭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아시아(T·Asia)는 ‘Taste of Asia’라는 의미로 아시아 각 지역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전하는 브랜드다. 집에서도 동남아 대표 메뉴인 쌀국수, 팟타이 등을 요리할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시작으로 정통 커리, 요거트 라씨, 난, 100% 쌀로 만든 라이스 누들 등을 출시하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쉽고 맛있게 커리를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커리에 이어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는 분말 커리 제품도 선보였다.
◆와이랩, 네오플 게임 ‘사이퍼즈’에 웹툰 ‘신석기녀’ 캐릭터 공개
영생의 삶을 살아온 신석기녀 ‘숙희’가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뜬다.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유니버스 제작사 와이랩 (대표이사 심준경)은 넥슨 (대표이사 이정헌) 자회사 네오플 (대표이사 노정환)의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오늘(7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와이랩과 네오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는 웹툰 ‘신석기녀’의 주인공 ‘숙희’다. 와이랩의 슈퍼 히어로 세계관인 ‘슈퍼스트링’의 대표 캐릭터 중 한 명으로, 강력한 힘과 함께 다양한 무기를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탱커 포지션으로 무기에 따른 다채로운 공격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숙희’는 원작 웹툰 ‘신석기녀’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해 더욱 더 기대를 모은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고등학생이나 만 년 전부터 영생 불사의 존재로 살아온 숙희의 삶을 사이퍼즈 스토리에 녹였으며, 캐릭터의 외향 역시 최대한 원작 웹툰과 비슷하게 구현했다. 또한, 웹툰 ‘신석기녀’ 뿐만 아니라 ‘테러대부활’, ‘더 퀸즈’ 등 와이랩 인기 웹툰에 꾸준히 등장해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이기에 수많은 게이머와 웹툰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2일 진행된 네오플의 사이퍼즈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에서 웹툰 ‘신석기녀’의 스토리 작가인 재아 작가가 깜짝 등장해 와이랩과 네오플의 협업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높이기도 하였다.
웹툰 ‘신석기녀’(재아/한가람)는 불로불사 소녀 ‘숙희’와 시한부 청년 ‘재신’의 피튀기는 액션 로맨스로 지난 2017년 12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약 2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으며, 국내 완결 이후 북미, 중국, 대만, 태국 등 해외에서도 연재돼 글로벌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12월 와이랩 웹툰 ‘신석기녀’, ‘테러맨’, ‘아일랜드’의 여성 캐릭터들을 한데 모은 슈퍼스트링 크로스오버 웹툰 ‘더 퀸즈’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웹툰 ‘신석기녀’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에서 감상할 수 있다. 와이랩과 네오플의 콜라보레이션 게임 캐릭터 ‘숙희’는 오늘(7일) 오후 사이퍼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라사이클, ‘쓰담쓰담 하기스 캠페인’ 론칭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이 유한킴벌리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와 손잡고 비닐포장재 자원순환을 위해 ‘쓰담쓰담 하기스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쓰담쓰담 하기스 캠페인은 우리 자녀가 살아갈 깨끗한 환경을 위해 페트병 등 타 플라스틱 포장재에 비해 재활용률이 낮은 비닐 포장재를 수거 및 재활용하고자 기획됐다. 해당 캠페인은 3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맘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 중 참여자 대상으로 하기스 캠핑박스 또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코튼커버가 4,044 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수거 품목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HDPE, LDPE 비닐 류이다. 참여자는 포장재에 인쇄된 분리배출 마크를 확인한 뒤 쓰담 박스에 모아 테라사이클로 보내면 된다. 수거된 비닐 포장재는 테라사이클을 통해 모두 재활용 공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쓰인다. 올바른 방법으로 참여한 이들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재활용 원료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캠핑박스가 리워드로 제공된다.
테라사이클코리아 관계자는 “미래세대를 위해 친자연소재 사용은 물론 신규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한킴벌리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와 협력해 의미 있는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은 부모가 앞장서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위한 실천적인 활동으로, 아이들에게도 환경 보전을 위한 책임을 몸소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테라사이클은 지난 2017년 9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이후 아모레퍼시픽, 빙그레, 락앤락, 이마트, 해양환경공단 등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