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엠퀴리, 자외선 차단+안티에이징 ‘코어 선(SUN)’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10 12:30: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엠퀴리, 자외선 차단+안티에이징 ‘코어 선(SUN)’ 3종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가 선 제품 3종을 첫 출시한다.

엠퀴리는 지난해 4월 리론칭 이후, 다양한 환경적 요소로 노화 영역이 확장된다고 판단, 토탈 스킨케어 단계부터의 노화 관리를 위해 신규 라인 론칭을 기획했다. 기존 엠퀴리를 대표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코어 파워(CORE POWER)’에 이어 올해 ‘코어 선(CORE SUN)’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어 선’ 라인은 나이와 상관없이 데일리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를 피부 코어(core)에서부터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선패치, 선젤, 선스틱 3종으로 구성된다. 저분자 펩타이드와 수분, 진정 성분들로 구성된 ‘코어 데미지 디펜더™ 가 함유되었으며, MTD-히알루론산이 수분과 탄력을 채움과 동시에 자외선에 의한 자극을 밸런스 있게 관리해준다.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선 패치 (Core Sun Patch)는 UVA 93.9%, UVB 99.0% 차단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탄력 하이드로겔의 즉각적 쿨링 효과로 자외선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특히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눈가, 광대, 볼을 중심으로 한 얼굴 체크존(check-zone)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통기성과 뛰어난 밀착력으로 골프,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4~8시간동안 부착이 가능하다.

데일리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선 젤 (Core Sun Gel) 은 자외선을 빈틈없이 차단하는 유무기 혼합 제형으로 기미, 주근깨 완화와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주는 멀티 기능 제품이다.

수시로 덧바를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한 선 스틱(Core Sun Stick) 은 피부에 투명하게 밀착돼 땀과 피지를 잡아주고 매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햇빛에 자극 받은 다크 스팟 및 주름 완화에 도움이 된다.

엠퀴리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마찰 부위에 바른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데일리 선젤을 사용한 후에도 스틱이나 패치 형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엠퀴리의 광노화 케어 노하우가 적용된 선 제품들로 자외선 및 자극 요소로부터의 피부 노화를 미리 예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어 선’ 신제품은 3월 10일 선패치 출시를 시작으로 선젤, 선스틱이 주차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서는 20% 할인 행사 및 한정 기간 코오롱몰 구매 고객 대상 선패치 일회용 체험분 증정 등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차, 코로나19에도 성장세… 전 세계 매장 지속 증가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코로나19 라는 악재 속에서도 적극적인 비대면 마케팅과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현지화 전략으로 전 세계 매장 수 250여 개 증가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공차는 코로나로 전 세계 카페시장이 침체된 상황임에도 1,600호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확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2020년 말 기준 1,415개였던 매장 수가 1년 사이 1,661개로 늘어났다.

해당 기간 매장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나라는 한국으로, 약 100개의 신규 매장이 오픈했다. 그 다음으로 매장 수가 증가한 지역으로는 △뉴욕 △일본 △멕시코 △호주 △필리핀 △인도네시아가 뒤를 이었다.

공차는 전 세계 매장 수를 꾸준히 확장할 수 있었던 비결로 국가별 시장 상황을 철저히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현지화 전략과 적극적 투자를 꼽았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배달 및 온라인 주문 서비스 적극 도입, 신규 점주에 대한 적극적 지원, 최적화된 입지 선정으로 접근성 높은 매장 오픈 등을 진행했다.

우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은 메뉴 경쟁력을 가장 강력한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티와 어울리는 트렌디한 식재료를 발굴해 딸기, 망고 등 과일뿐만 아니라 초당옥수수, 초콜릿, 그릭요거트 등 그대로 즐겨도 좋은 식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티 음료를 제안하며 연이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공차 배달’의 경쟁력 또한 주효했다. 2020년 3월부터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배달 매출을 큰 폭으로 끌어올려 코로나로 인해 감소한 매장 방문 부분을 보완했다. 배달 오퍼레이션 개발 및 교육 매뉴얼을 구축해 점주들의 배달 업무를 지원하고, 매달 정기적 배달 프로모션·LSM을 통해 배달 매출이 저조한 매장을 지원해 매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매장 증가율을 기록한 미국 뉴욕의 경우, 새로운 점주와 직원들에 대한 투자, 최적화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CRM) 도입, 구글, 페이스북 등 온라인 플랫폼의 적극적 활용, AI 기반의 위치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한 효과적인 위치 선점 등이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

멕시코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기반을 다지기 위해 멕시코 내에 충성도 높은 시장을 만드는 것에 주력했다. 이를 위해 2020년부터 신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티 음료를 통한 비즈니스 가능성을 설명하며 투자 유도를 이끌어냈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개 이상 매장 오픈, 멕시코 주요 거점 도시 쇼핑몰 등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이에 함께 코로나19 이후엔 배달 전용 매장을 운영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명 쇼핑몰 내 입점과 로드샵 매장 오픈이라는 투 트랙 전략을 세웠다. 인도네시아 내 핵심 도시인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수라바야, 반둥, 솔로, 메단 등 다양한 도시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로드샵 매장의 인기가 높다. 또 다양한 티를 베이스로 당도, 얼음양, 토핑을 취향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공차만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 외에도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한 점이 매장 증가 요인으로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말레이시아는 모바일 앱과 프로모션을, 캄보디아는 비대면 주문 및 픽업 서비스를, 캘리포니아는 배달 전용 매장을 새롭게 도입했다.

공차 글로벌 CFO 박재홍 전무는 “공차는 올해 전 세계 2,000여 개 매장 돌파를 목표로 여러 국가에 새롭게 진출할 것”이며, “코로나19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룬 공차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휴롬, 세계 최초 원액기·블렌더 듀얼 가전 ‘M100’ 신제품 출시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이 저속 착즙부터 초고속 블렌딩까지 모두 가능한 혁신적인 듀얼 주방가전을 선보인다.

㈜휴롬(대표 김재원)은 세계 최초로 ‘듀얼 모터’를 탑재해 원액기와 초고속 블렌더를 하나의 본체로 구현, 활용성과 편리함을 극대화한 신제품 ‘M10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M100은 세계 최초로 저속 착즙 방식의 원액기를 개발한 휴롬의 기술력을 담아 진일보한 신제품으로, 착즙기와 블렌더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의 구매 니즈에 착안해 연구개발한 끝에 탄생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M100의 핵심 기술력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원액기와 블렌더를 활용도에 따라 하나의 본체에서 취사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오토 센서’를 통해 원액기나 블렌더 모듈을 본체 위에 올려놓으면 본체에 내장된 센서가 자동 인식해 각 모드를 설정하며, ‘듀얼 모터’를 통해 저속 착즙과 고속 블렌딩에 필요한 모터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보다 스마트한 사용을 가능케 했다.

원액기 모드의 경우 영양 파괴를 최소화한 저속 착즙 기술과 더불어 메가호퍼에 재료를 통째로 넣으면 커팅날개를 통해 자동으로 잘라주고, 스마트 모터가 드럼 내부 상태를 감지하여 착즙과 역회전을 조절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재료 손질부터 착즙, 정지까지 알아서 작동하는 원스탑 착즙모션을 자랑한다. 주스를 만드는 전 과정에서 재료 투입 후 버튼만 누르면 5분 이내 완성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롭게 건강주스를 만들기에 부담 없이 편리하다.

블렌더 모드는 대용량 JAR와 최고 26,500rpm의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하는 6각의 고강도 블레이드가 적용돼 뛰어난 블렌딩 성능을 구현한다. 여기에 최적의 프로그래밍을 통해 식재료 분쇄부터 스무디, 아이스 크러시, 스프/이유식까지 레시피 및 활용도에 따른 자동모드를 탑재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10단까지 조절이 가능한 수동 모드를 지원해 최고 26,500rpm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M100은 디자인에 있어서도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게 풀 메탈 스타일로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공간 활용도를 고려해 제품 외관 전면부는 슬림하게, 깊이감은 안정적인 사이즈로 선보였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신제품 M100은 저속 착즙과 초고속 블렌딩을 하나의 본체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휴롬의 혁신 기술을 담아 진일보한 새로운 건강주방가전”이라며 “소비자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심한 끝에 원액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M100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가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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