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캐치패션, 해외 브랜드와 정식 파트너십으로 가품 원천 차단 外

기사입력:2022-02-28 08:22: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치패션, 해외 브랜드와 정식 파트너십으로 가품 원천 차단

201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100% 공식 럭셔리 캐치패션은 상품 공급 단계부터 가품을 원천 차단하는 구조로 설계했다. ‘가품 보상제’ 또는 ‘정품 인증 시스템’ 등의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필요 없다.

캐치패션은 정식 판권을 가진 글로벌 파트너사의 각 채널을 직접 연동하여 한 곳에 모아 놓은 럭셔리 애그리게이터(공식 판매처 연동) 플랫폼으로, 공식적으로 유통되는 럭셔리 상품 즉 ‘100% 정품’을 취급한다.

병행수입이나 구매대행 없이 해외 브랜드 및 브랜드 공식 유통 채널과 정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여러 유통 과정에서 가품이 섞여 들어올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가품 논란 ZERO’를 실현시켰다.

캐치패션의 파트너사로 브랜드 공식 판권을 가진 온라인 명품 리테일러, 백화점 또는 대형 부티크 온라인 채널 등 글로벌 명품 직구 플랫폼들이 속해 있다. 파페치,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 24S 등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글로벌 탑티어 직구 플랫폼사들이다.
캐치패션은 파트너사의 상품 재고를 직접 유통하지 않고, 각 온라인 채널 상품 데이터를 한 곳에 연결하여 가격 비교와 재고 확인이 쉬운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가품 걱정 없이 해외직구 사이트 가격을 그대로 제공받으며, 다양한 카드사 제휴 할인이나 포인트/캐시백 등 캐치패션 혜택을 더해 합리적인 명품 쇼핑이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은 해외 파트너사로부터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며, 원활한 취소/환불을 위해 고객 문의는 캐치패션에서 전담한다.

캐치패션은 해외직구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독자적인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40여개 공식 파트너사 채널의 상품을 한 번에 검색하고, 실시간 가격 비교 및 재고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해외 사이트의 각종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고, 가격 하락 알림 및 재입고 알림 서비스도 갖췄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가치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환경뿐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리빙, 키즈, 펫아이템에 이은 카테고리 세분화 및 확장을 통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특별한 고객 경험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니코니, 베페 베이비페어 참가 이벤트 진행

글로벌 토이&레저 전문기업인 ‘위니코니(대표 박영춘)’는 오는 3월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유아용품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니코니 관계자는 “오는 3월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워터플레이매트 등 유아용품과 물놀이완구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며 “공기주입식 제품으로 외출 또는 여행 시 휴대하기 편한 기저귀 교환매트와 아기욕조, 범퍼 침대 등을 통해 ‘휴대성’, ‘안전성’, ‘편의성’ 등의 경쟁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이벤트로 최대 50% 현장할인 혜택 및 캐릭터 탱탱볼과 비치가운 등 사은품 증정 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월 6일까지 위니코니 베페 참가 기념 온라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니코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응원하는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워터플레이매트는 오감체험 완구매트 제품으로, 공기주입식 튜브 안에 물을 넣으면 파츠를 통해 아기들이 호기심 유발과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KC안전인증을 받았고, 인쇄 및 마감처리, 누수 검사 등 24시간 검사를 통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마운티아, 스포츠 무드 강화된 ‘MNTA 라인’ 신규 론칭

동진레저의 아웃도어 컬쳐 브랜드 마운티아(MOUNTIA)가 2022년 ‘세상의 모든 길과 함께’하는 범용성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공고히 한다.

그 동안 산행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제품들과 어덜트 캐주얼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여왔던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시장이 활성화되고,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멀티 TPO(time, place, occasion)가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스포츠 무드가 강화된 ‘MNTA’ 라인을 선보이고, 기존 데일리 클래식(DAILY CLASSIC) 라인과 투 트랙으로 S/S시즌을 운영한다. 이 두 라인을 통해 가벼운 산책에서부터 역동적인 스포츠 활동까지 세상의 모든 길에서 다채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이어 나가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들로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일주일(7) 동안 매일(1) 2km 이상 걷는 ‘712 캠페인’을 전개하며 MNTA 라인 내 ’길’이라는 로고를 형상화한 ‘712’ 프로젝트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데일리 클래식 라인에서는 평소 일상복으로 활동성이 좋은 아웃도어를 입는 소비자들을 위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착용이 가능한 심미성이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아웃도어 트렌드는 시간과 여건에 따라 그때 그때 자신이 경험하고 시도해 볼 수 있는 활동들로 변주되고 있기 때문에 다목적성을 갖춘 기능성 제품들이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세상의 모든 길과 함께하게 될 앞으로의 마운티아 활동과 제품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05 ▲10.69
코스닥 872.42 ▲1.16
코스피200 374.09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867,000 ▼381,000
비트코인캐시 626,000 ▼2,500
비트코인골드 45,850 ▼600
이더리움 4,15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920 ▼20
리플 725 ▼3
이오스 1,123 ▲1
퀀텀 4,935 ▼6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810,000 ▼535,000
이더리움 4,159,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7,900 ▼20
메탈 2,430 0
리스크 2,722 ▼26
리플 725 ▼5
에이다 636 ▼6
스팀 38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903,000 ▼339,000
비트코인캐시 624,000 ▼4,500
비트코인골드 46,000 ▼810
이더리움 4,15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870 ▼100
리플 724 ▼4
퀀텀 4,927 ▼23
이오타 3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