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도드람’ 연말 홈파티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1-12-24 11:18: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드람’ 연말 홈파티 기획전 진행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을 잠시 멈추고 방역 강화조치가 시행되면서 외식으로 연말모임을 하는 대신 집에서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부터 지역 맛집, 호텔 음식 등 가정간편식(HMR)이 다양해지면서 홈파티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복한 고민도 깊어지는 시기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식사를 챙기는 시간이 늘어나자 연말 파티음식은 플레이팅과 디자인에 신경 쓰고, 홈데코, 파티용품까지 준비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여러 호텔 케이크는 시중 베이커리 제품보다 비싼 가격에도 사전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업체들은 음식과 함께 파티 용품, 식기 세트 등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주얼을 고려한 다양한 파티 음식을 선보이고, 연말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도드람 흑미함박스테이크(200g)’는 국내산 도드람한돈을 큼직하게 갈아 풍부한 육즙을 선사한다. 스테이크 위에 뿌려진 치즈와 아몬드는 갓 나온 메인 음식처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며, 고기에 흑미가 더해져 식감이 살아난다. 고기와 치즈, 흑미의 조화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도드람 허브&버터 한돈 스테이크(200g)’는 지방이 적고 육질이 탄탄한 뒷다리살을 활용한 스테이크 제품이다. 버터, 로즈마리, 파슬리로 마리네이드해 부드러운 육질과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마리네이드 없이 그대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홈파티를 근사하게 완성할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도 있다. 도드람 미트와플은 유럽 스타일의 브런치 비주얼에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속재료를 담은 제품이다. 다진 돼지고기를 와플 모양으로 만들어낸 떡갈비 제품이기 때문이다. 홈파티 메뉴 구성에 따라 에피타이저 또는 메인 디쉬로도 손색없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7분만 돌리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색다른 느낌의 고기를 맛볼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 ‘슬라이드 싱글타운’, 연말 맞아 신규 클럽 맵 출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의 메타버스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이하 싱글타운)’이 연말을 맞아 신규 클럽 맵을 출시한다.

싱글타운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일대일 또는 다대다 실시간 음성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신규 맵은 홍대 클럽을 모티브로 입구부터 락커룸, DJ부스, 댄스 스테이지 및 바 테이블까지 현실 세계의 클럽과 유사하게 구현된다. 최대 270명이 동시 입장할 수 있으며, 아바타를 통해 클럽 내부로 진입하면 DJ가 믹싱한 클럽 음악이 재생되어 실제 클럽과 같은 분위기가 조성된다.

클럽 맵 출시와 함께 뉴트로 감성을 담은 아바타 10종도 업데이트 된다. 클럽에 입장하면 아바타가 클럽 모드로 변신해 실제 클럽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새로운 사람과 만나 대화할 수 있다. 클럽 맵 내에서 이용자 간 매칭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맵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포차 거리 등도 마련된다.

◆㈜클리오 ESG 경영 실천,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참여

㈜클리오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의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하여 관할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사 화장품세트를 기부했다. 클리오는 지난 11월에 화장품업계 최초로 지자체인 성동구와 ‘ESG실천 및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민관협력 ESG활동의 본격 실천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 캠페인’은 매년 겨울철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모금 사업으로, 기업, 각종단체, 지역주민 등 누구나 성금 또는 물품을 기부할 수 있으며 관할지역내 저소득 주민의 생계비, 의료비, 구호물품 등으로 전달된다.

클리오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구달’과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의 기초 화장품들을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환경 속에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분크림, 스킨토너, 마스크팩 등 실속있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준비했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이웃에게 온정을 공유할수 있게되어 뜻깊고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클리오는 공공디자인, 지역문화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동구와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고, 화장품 업계의 민관협력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89,000 ▼12,000
비트코인캐시 656,500 ▲2,500
비트코인골드 51,650 ▼300
이더리움 4,458,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38,190 ▲490
리플 749 ▲3
이오스 1,150 ▲4
퀀텀 5,305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930,000 ▼68,000
이더리움 4,456,000 ▲70,000
이더리움클래식 38,190 ▲460
메탈 2,370 ▲4
리스크 2,707 ▼10
리플 749 ▲2
에이다 650 ▲3
스팀 4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29,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656,500 ▲4,500
비트코인골드 50,000 ▼2,000
이더리움 4,453,000 ▲70,000
이더리움클래식 38,160 ▲430
리플 749 ▲2
퀀텀 5,275 ▲60
이오타 31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