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롯데홈쇼핑, '상생일자리' 6기 진행 外

기사입력:2021-10-13 08: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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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 '상생일자리' 6기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2일(화),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 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6기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력단절로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인재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상생일자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6기 교육생은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 40명이 선발됐으며, 코로나19로 고용환경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비교해 선정 인원을 30% 확대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조를 나눠 진행됐으며, 5기까지 운영 현황, 교육 일정,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앞으로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컴퓨터자격증 취득과정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등 재취업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 유통 전문 강사 교육, 모바일 스튜디오 현장 방문 등 직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가 별도로 지급되며,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를 비롯한 20여 개 기업과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파트너사에게는 채용 인원당 540만원(180만원씩 3개월간)의 채용 장려금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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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

번개장터는 12일 신한카드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위치한 브그즈트‌ ‌랩(BGZT‌ ‌Lab‌ ‌by‌ ‌번개장터)’에서 ‘신한카드 - 번개장터, Finance와 Lifestyle의 연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간 중고거래에 금융 편의성을 더하는 한편, 신한카드와 중고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정품인증, 리셀 테크를 소재로 한 컨텐츠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을 함께할 예정이다.

번개장터 이재후 대표는 “국내 선도 금융그룹과 협업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번 MOU를 통해 번개장터는 취향 중고거래를 중심으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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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스토아, 협력사에 ‘미세플라스틱 시험’ 지원

SK스토아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과 함께 협력사에 ‘미세플라스틱 시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협력업체가 KCL에 ‘미세플라스틱 시험’을 의뢰하면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비용은 모두 SK스토아가 부담한다.

SK스토아 김정우 경영지원그룹장은 “ESG 경영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의 가치이자 경쟁력이 됐다”라고 밝히며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무엇이든 고객이 믿고 살 수 있도록 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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