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 위시트렌드, 글로벌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유럽 12개국 매장 입점

기사입력:2019-10-15 12:24:5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뷰티 브랜드·콘텐츠 개발 기업 위시컴퍼니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바이 위시트렌드(By Wishtrend)가 지난 6월 영국 셀프리지(Selfridge's) 백화점 입점에 이어, 이번에는 스웨덴 H&M 그룹의 프리미엄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의 유럽 내 12개국 35개 지점에 입점하며 유럽 내 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바이 위시트렌드의 입점이 확정된 앤아더스토리즈 매장은 영국 5개 지점과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을 포함한 총 12개국의 35개 지점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유럽 내 더 많은 국가들의 매장에 추가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에서는 영국 기반 화장품 전문 온라인몰 ‘필유니크(Feelunique)’의 입점을 앞두고 있다.

바이 위시트렌드는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하며 가능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들을 포뮬레이션 해 제품을 개발한다. 소비자가 제품명만 보고 어떤 원료가 얼만큼 들어가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주요 성분과 함유량을 포함해 제품명을 짓고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특징을 가진 바이 위시트렌드의 제품들은 비타민과 애씨드류 제품이 인기를 끄는 유럽시장에서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했다. 아마존 UK에서 퓨어비타민 C21.5 어드밴스드 세럼이 세럼 10위권 내 진입하는 등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반향을 일으켰고, 셀프리지와 앤아더스토리즈 등의 주요 오프라인 채널을 확장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영어를 포함한 4개 국어로 스킨케어 팁을 꾸준히 전해온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 TV'도 브랜드 입지를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바이 위시트렌드의 앤아더스토리즈 입점 품목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만델릭 애씨드 5% 스킨 프렙 워터 (Mandelic Acid 5% Skin Prep Water)를 비롯해 △테카 1% 베리어 크림 (Teca 1% Barrier Cream) △그린티 & 엔자임 파우더 워시 (Green Tea & Enzyme Powder Wash) △비타민 75 맥시마이징 크림 (Vitamin 75 Maximizing Cream) △내추럴 비타민 21.5% 인핸싱 시트 마스크 (Natural Vitamin 21.5% Enhancing Sheet Mask) 등 총 5개 제품이다.

바이 위시트렌드와 함께 위시컴퍼니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의 제품들도 앤아더스토리즈에함께 입점했다. 최근 누적 판매 1백만 병을 돌파한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와 지난해 아이허브(iHerb) 페이셜 세럼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 소코글램(SokoGlam) 베스트 K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인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E 마스크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