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남구장애인복지증진 행사 지원

기사입력:2019-10-14 08:27:59
center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남구 장애인복지증진 및 문화콘서트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소장 김세훈)는 10월 11일 부경대 대학극장에서 진행 된 ‘2019년도 남구 장애인복지증진 및 문화콘서트’행사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8명을 행사도우미로 배치해 장애인활동지원, 행사장 정비를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구장애인협회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으로 이뤄졌으며, 평소 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는 준법지원센터의 업무 취지와 잘 맞아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모씨는 “장애인들 문화 행사에 이렇게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정희숙 집행과장은 “사회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노약자, 소외계층을 위해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는 ‘국민공모제’라는 제도를 통해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고 했다

국민공모제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 및 기관의 신청을 상시 접수 받고 하고 있으며, 신청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http://cppb.go.kr) 및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방문 및 전화(051-580-8751)로 가능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