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안재민 기자]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 6·3 지방선거 승리 뒤 처음으로 국회에서 보수 결집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 시장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주최 '6·3 지방선거 진단과 향후 과제' 토론회에서 선거 결과에 대해 "2022년 지방선거와 이번 지방선거를 놓고 보면 분명히 진 선거"라며 "그런데 이번 선거가 끝나고 청년들이 우리에게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많다"고 말했다.
장 대표 거취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제 원내 의원들의 총의가 바닥부터 꿈틀꿈틀 형성되고 있어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게 지혜로울 것"이라며 "중진 의원들께서 무게감 있게 역할을 해주셔야 할 시기가 오지 않았나 주제넘게 생각해본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오세훈, 선거 후 첫 국회 세미나 참석 보수가치 회복 설파... 張거취 문제엔 "중진들이 역할할 시기"
기사입력:2026-06-24 15:45: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71.02 | ▲267.18 |
| 코스닥 | 909.31 | ▲17.79 |
| 코스피200 | 1,369.62 | ▲47.9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400,000 | ▲593,000 |
| 비트코인캐시 | 282,500 | ▲5,000 |
| 이더리움 | 2,415,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310 | ▲70 |
| 리플 | 1,632 | ▲24 |
| 퀀텀 | 1,015 | ▲1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444,000 | ▲457,000 |
| 이더리움 | 2,416,000 | ▲1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300 | ▲40 |
| 메탈 | 341 | ▲3 |
| 리스크 | 125 | ▲2 |
| 리플 | 1,632 | ▲25 |
| 에이다 | 217 | ▲2 |
| 스팀 | 59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370,000 | ▲650,000 |
| 비트코인캐시 | 282,200 | ▲5,200 |
| 이더리움 | 2,416,000 | ▲1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290 | ▲50 |
| 리플 | 1,630 | ▲23 |
| 퀀텀 | 1,020 | 0 |
| 이오타 | 6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