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제11대 경기도의회 마무리… “상생과 협치의 시간이었다”

기사입력:2026-06-24 17:53:49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차영환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제391회 정례회 폐회와 함께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하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김 의장은 24일 열린 제2차 본회의 폐회사를 통해 동료 의원과 집행부,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제11대 의회의 활동을 돌아봤다.

이날 김 의장은 사자성어 '송무백열(松茂柏悅)'을 인용하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함께 의정활동을 이어온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치열한 논의와 의견 차이 속에서도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지켜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의정기간을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협치의 시간으로 평가했다. 도민 삶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다양한 현안을 다루며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정책 해법을 모색해 왔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향해서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정과 교육행정 운영 과정에서 의회와 집행부가 도민을 위한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고 평가했다.

정책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한 공직자와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노고도 언급했다.

김 의장은 “도민을 위한 책임은 의회를 떠난 이후에도 계속된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사람의 삶을 먼저 살피라는 의회의 가치를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의회는 이날 의원 퇴임식을 끝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제12대 경기도의회는 다음 달 7일 임시회를 열고 새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136.45 ▼793.85
코스닥 839.04 ▼48.77
코스피200 1,320.67 ▼133.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21,000 ▲1,458,000
비트코인캐시 289,900 ▲5,700
이더리움 2,358,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10,560 ▲120
리플 1,567 ▲21
퀀텀 1,006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00,000 ▲1,400,000
이더리움 2,359,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10,570 ▲120
메탈 341 ▲3
리스크 124 ▲3
리플 1,567 ▲20
에이다 216 ▲4
스팀 5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60,000 ▲1,560,000
비트코인캐시 289,400 ▲4,900
이더리움 2,359,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10,570 ▲90
리플 1,567 ▲20
퀀텀 1,000 0
이오타 5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