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3일 그랜드오스티엄에서 열린 ‘2026 동부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들과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인천교육청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624141905019860d94aa4ada612114214569.jpg&nmt=12)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3일 그랜드오스티엄에서 열린 ‘2026 동부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들과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인천교육청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3일 열린 '2026 동부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학생성공시대 실현을 위한 교육 방향과 학부모 참여 확대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총회는 학교 참여 활성화와 교육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학부모와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교육 협력체계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동부 지역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네트워크 운영계획, 지구별 대표 선출, 가족 독서활동 계획 등이 논의됐다.
도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 교육의 핵심 과제로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역량을 꼽으며 인천교육이 추진 중인 '읽걷쓰AI 교육'의 방향을 설명했다. 기술 활용 능력보다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3일 그랜드오스티엄에서 열린 ‘2026 동부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들과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인천교육청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595&simg=20260624141905019860d94aa4ada612114214569.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