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보솜이 30주년 맞아 성장 기록 인포그래픽 공개 外

기사입력:2025-02-17 17:53: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가 영유아 케어 브랜드 보솜이의 30주년을 맞아 성장 과정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30년간 고객과 함께해 온 보솜이 발자취를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보솜이는 지난 1995년 100% 국내 기술을 적용한 최초 아기 기저귀 브랜드로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출시 후 아기 체형과 피부에 맞는 체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30년간 엄마와 아이의 일상을 케어하는 대표 아기 기저귀 브랜드로 성장했다.

보솜이가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새로운 가치를 꾸준히 선사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대규모 설비 투자를 꼽을 수 있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018년 충북 음성에 첨단기술이 적용된 아기 기저귀 생산 공장을 완공했다. 270억 원을 투자해 3만 3,000㎡(약 1만 평) 규모로 조성된 신설 공장은 월 2,000만 개의 아기 기저귀 생산이 가능한 최신 설비를 갖춰 생산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를 통해 깨끗한나라는 보솜이 기저귀의 흡수력과 초슬림한 착용감을 개선했으며, 아기 체형에 최적화된 제품을 생산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보솜이는 지난 2023년 영유아는 물론, 키즈, 자녀가구, 10대, 독립 가구로까지 타깃을 확장해 리브랜딩했으며, 패키지 디자인과 콘셉트를 개선한 ‘뉴 보솜이 물티슈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보솜이 액션핏’, ‘보솜이 메가드라이’의 품질 및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사용 경험을 제공했다.

보솜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에도 주력했다. 지난 2010년부터 2016년까지 ‘보솜이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해 아이의 성장 과정을 특별하게 추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지난 2006년부터 2017년까지는 ‘보솜이 맘스마케터’를 운영하며 엄마의 경험과 의견을 반영한 제품 개발로 육아 고충을 덜고 실용적이고 편안한 아기 기저귀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보솜이 사내 앰버서더 '보솜맘대디'를 통해 육아를 담당하는 아빠, 엄마 의견을 균형 있게 소통하고, 기저귀 제품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케아 코리아, 청년 장애인 위한 일경험 프로그램 성료

이케아 코리아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퍼솔켈리코리아가 운영하는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 스텝업 4기’를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BTS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ESG 지원형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청년들과 글로벌 브랜드를 연결해 온라인 직무 교육,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 기업 탐방 등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5주간의 스텝업 진로직무과정과 8주간의 레벨업 프로젝트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BTS 스텝업 4기 기업으로 참여한 이케아 코리아는 2월 10일과 14일 장애 청년 9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케아 광명점 매장과 사무실을 둘러보고, 부서별 업무 소개를 들으며 직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인사팀과 커리어 토크, 실무 프로젝트 발표 및 토론, 홈퍼니싱 워크숍에 참여해 실무 경험을 쌓고 진로 설계와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받았다.

BTS 스텝업 4기 참여자 중 한 명은 “온라인 직무 교육을 통해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정보를 얻고, 이케아 현직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이케아 코리아의 기업 가치와 업무 방식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관심이 많았던 이케아 코리아를 더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봄맞이 SSG닷컴 ‘쓱라이브’ 특별 방송 진행

파라다이스시티가 17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취향에 따라 럭셔리 ‘봄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을 포함한 패키지 4종으로 폭넓게 구성했다. 여기에 최대 70% 할인, 개관 8주년과 8회차 방송을 기념한 라이브 단독 이벤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이후에도 SSG닷컴에서 오는 19일까지 판매하며, 투숙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고객들의 다양한 여행 니즈에 맞춘 객실 패키지 3종을 판매한다. 특히 쓱라이브를 통해서는 처음으로 스위트 객실 전용 상품인 ‘스위트 조식’ 패키지를 선보여 선택폭을 넓혔다.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8만 원의 특전을 포함했다. ‘온 더 플레이트’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에 조식과 리조트 머니 4만 원을, ‘리조트 머니’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리조트 머니 3만 원을 제공한다. 패키지 3종 모두 수영장 무제한 이용, 스파 ‘씨메르’ 이용 등의 혜택도 빠짐없이 담았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연인, 친구와의 고품격 ‘스캉스(스위트룸+호캉스)’를 위한 ‘아트파라디소’ 패키지를 준비했다. ‘듀플렉스 스위트’ 혹은 ‘주니어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주중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해 보다 격조 높은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 조식과 웰컴 드링크 등의 특전도 선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3.13 ▲6.03
코스닥 719.41 ▼5.74
코스피200 355.18 ▲1.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300,000 ▼161,000
비트코인캐시 479,400 ▼800
비트코인골드 4,510 ▲10
이더리움 2,93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6,310 ▼10
리플 3,536 ▲6
이오스 815 0
퀀텀 3,204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378,000 ▼103,000
이더리움 2,93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6,310 ▼30
메탈 1,148 ▲9
리스크 835 ▲4
리플 3,535 ▲6
에이다 1,047 0
스팀 20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23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478,800 ▼900
비트코인골드 3,510 ▼50
이더리움 2,93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6,330 ▲20
리플 3,537 ▲4
퀀텀 3,192 0
이오타 26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