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상품 사전판매 푸드 커머스 ‘쿠캣신공(쿠캣 신상공개)’이 올 상반기 내 100회차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6일 밝혔다.
쿠캣 관계자는 "구체적으로는 이달 21일과 24일에 오리온 마이구미(87회차)와 포케올데이(88회차)가 각각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에는 프링글스, 오리온, 덴마크 등이 쿠캣신공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판매 제품, 일정, 가격 등 상세 정보는 쿠캣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캣신공은 쿠캣이 지난 2022년 12월 삼첩분식 메뉴교환권 판매를 시작으로 론칭한 서비스다"라며 "‘우주에서 가장 빠르게 먹거리 신상품을 소개한다’를 모토로 라면, 과자, 치킨, 떡볶이, 음료, 빵 등 정식 출시를 앞둔 다채로운 먹거리 신상품을 현물 및 모바일 메뉴 교환권(식사권) 형태로 오직 쿠캣에서만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쿠캣은 론칭 후 이달 13일까지 총 84회차가 진행됐으며, 참여 기업 및 브랜드 대부분이 ‘조기 완판’을 달성했다. 특히 최근에는 멕시카나, 두찜, 땅땅치킨, 바른치킨 등 치킨 브랜드의 성과가 돋보였다. 일례로, 노랑통닭의 신상품 모바일교환권 1000여 장은 15분만에 완판됐으며, 두찜(560장)과 멕시카나(1000여 장) 등도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쿠캣신공의 먹거리 신상품을 위한 주요 마케팅·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한 비결로는 ▲신상품 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며 다양한 고객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 ▲현금이 아닌 신제품 현물 제공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 ▲쿠캣만의 차별화된 기획력 및 SNS 영향력을 활용한 입체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꼽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쿠캣신공, 100회차 판매 '눈앞'
기사입력:2025-01-16 21:12: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8.39 | ▲9.34 |
코스닥 | 745.18 | ▼4.41 |
코스피200 | 337.23 | ▲0.5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076,000 | ▼115,000 |
비트코인캐시 | 513,500 | ▼500 |
비트코인골드 | 8,995 | ▼205 |
이더리움 | 4,05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980 | ▼120 |
리플 | 3,712 | ▲4 |
이오스 | 997 | ▼4 |
퀀텀 | 5,050 | ▲4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065,000 | ▼156,000 |
이더리움 | 4,056,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010 | ▼30 |
메탈 | 1,461 | ▲3 |
리스크 | 1,145 | ▲6 |
리플 | 3,712 | ▲6 |
에이다 | 1,197 | ▲3 |
스팀 | 26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07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512,000 | 0 |
비트코인골드 | 7,400 | 0 |
이더리움 | 4,056,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120 | ▲80 |
리플 | 3,710 | ▲3 |
퀀텀 | 4,990 | 0 |
이오타 | 371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