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고숙성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와일드무어(Wildmoor)’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와일드무어는 스코틀랜드 대자연에 헌사를 바치는 의미로 탄생한 위스키다. 몰트 마스터 브라이언 킨스만(Brian Kinsman)의 주도로 그간의 시그니처 증류소 스타일을 뛰어넘어 스코틀랜드의 거친 자연과 미지의 풍미를 담아냈다. 짙은 황야, 거친 해안선, 빽빽한 침엽수림, 손 닿지 않은 산맥, 장엄한 호수 등 스코틀랜드의 자연환경에 영감을 받은 강렬한 풍미가 큰 특징이다.
또, 와일드무어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 가문이 60년간 개인 소장용으로 수집한 몰트와 그레인위스키 원액 중에서도 숙고하여 엄선한 ‘에이션트 리저브(Ancient Reserve)’ 원액으로 만들어진 희귀 컬렉션이다. 자연이 해마다 변화하고 깊어지듯, 저장고 속 원액은 수십 년간 스코틀랜드 기후의 영향 아래 숙성되며 독보적인 깊이와 복합미를 완성했다.
국내에는 ‘와일드무어 23년 다크 무어랜드(Wildmoor Dark Moorland 23YO)’와 ‘와일드무어 30년 러기드 코스트(Wildmoor Rugged Coast 30YO)’, ‘와일드무어 40년 블랙 마운틴(Wildmoor Black Mountain 40YO)’까지 세 가지 제품이 출시됐다. 먼저, ‘와일드무어 23년 다크 무어랜드’는 하이랜드 몰트위스키를 로우랜드 및 하이랜드 그레인위스키와 혼합해 미국과 유럽산 오크 캐스크에 숙성 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마무리 숙성했다. 깊은 바닐라, 부드러운 셰리 스파이스 향이 특징이며, 스코틀랜드의 바람이 몰아치는 짙은 황무지를 떠올리게 한다.
‘와일드무어 30년 러기드 코스트’는 스코틀랜드의 거친 서부 해안선과 바닷바람, 파도 소리와 피트 향을 모티브로 탄생한 위스키다. 스페이사이드 스타일의 클래식 프로파일에 스코틀랜드 섬에서 얻은 피트 원액을 더해 스모키한 풍미가 특징이다. 미국산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 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완성하여, 스모크와 과일 향이 어우러진 긴 피니시를 선사한다.
◆참좋은여행, 시애틀 밴쿠버 여행 결합한 프리미엄 크루즈 출시
참좋은여행(대표 조현문, 이종혁)이 2025년 5월 15일, 단 한 차례 출발하는 특별한 알래스카 크루즈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는 독특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알래스카 내륙과 크루즈를 함께 관광하는 유일한 상품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박 14일간의 이 여행은 대한항공 직항편으로 인천에서 시애틀까지 이동하며 시작된다. 여행객들은 시애틀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페어뱅크스로 이동하여 알래스카의 첫 번째 매력을 경험한다. 3일차에 방문하는 데날리 국립공원은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북미 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과 만년설로 유명한 이 국립공원에서는 전문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툰드라 지대의 회색곰, 순록, 비버 등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날 숙박은 국립공원 내에 자리한 크루즈 승객 전용 별장(롯지)에서 하게 되며 대자연 속에서 여행객들은 잊지 못할 추억의 밤을 보내게 된다.
4일차부터는 홀랜드 아메리카 노르담(Noordam)호에 승선해 본격적인 알래스카 크루즈 여정을 시작한다. 8만2천 톤급 중형크루즈인 노르담호는 1,924명의 승객을 820명의 승무원이 섬세하게 모시는 럭셔리 선박으로, 승객 승무원 비율 2.3대 1의 특별한 서비스 모델을 자랑한다. 알래스카를 운항하는 크루즈 중에서는 최고급 선사로 잘 알려져 있다.
크루즈 일정 동안 여행객들은 하버드 빙하, 글레이셔베이, 스캐그웨이, 주노, 케치칸 등 알래스카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들을 차례로 방문하게 된다. 각 기항지에서는 현지 문화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관광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신세계까사, 브랜드 전문 매장 전용 ‘클라우드H’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올 한해 수면 시장 공략에 집중,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 육성을 가속화한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마테라소 매출액 전년비 50% 신장을 목표로, 연내 마테라소 전문 매장을 약 30개가량 추가 출점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마테라소 전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하드 타입의 매트리스 신제품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를 출시해 차별화된 수면 전문성을 강조한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는 전 제품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프리미엄 매트리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제품 중 하나로, 외피의 원단부터 내장재까지 자연에서 온 안전하고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블렌디드 위스키 ‘와일드무어’ 국내 출시 外
기사입력:2025-01-15 19: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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