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명지대 경영대학 이유석 교수와 전남대 경영대학 김종대 교수가 지난 10월 ‘2024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한 <패션 유통 플랫폼의 PB 출시가 입점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 무신사 사례를 중심으로> 학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 매출과 거래가 늘어나는 것은 무신사의 전체 거래 활성화에 유의미한 양(+)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스탠다드 매출이 늘어날수록 무신사 전체 거래액과 일거래액을 거래 건수로 나눈 거래당 매출액이 덩달아 성장한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무신사 스탠다드의 거래당 매출액이 증가할수록 플랫폼 전체의 신규회원 수도 확대된다는 점도 밝혀졌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중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나눈 경쟁 및 비경쟁 브랜드의 매출과 PB 매출의 상관 관계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유의미한 양(+)의 효과가 확인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한국유통학회, 패션 플랫폼의 PB 출시 영향력 분석 결과 발표
기사입력:2024-11-08 14:46: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77,000 | ▲342,000 |
비트코인캐시 | 528,500 | ▲1,500 |
이더리움 | 2,618,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60 | ▲100 |
리플 | 3,162 | ▲5 |
이오스 | 1,053 | ▼2 |
퀀텀 | 3,138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71,000 | ▲285,000 |
이더리움 | 2,619,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00 |
메탈 | 1,187 | ▼7 |
리스크 | 772 | ▼2 |
리플 | 3,162 | ▲3 |
에이다 | 1,012 | ▲5 |
스팀 | 21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20,000 | ▲320,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1,000 |
이더리움 | 2,618,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10 |
리플 | 3,162 | ▲5 |
퀀텀 | 3,133 | ▼27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