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의료기관 ESG 경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2024-11-06 21:18:57
[로이슈 전여송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지난 5일 서울 국제전자센터에서 ‘의료기관 ESG 경영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사례공유회(이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모범적인 ESG 경영 추진과 우수한 ESG 아이디어를 발굴한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게 시상하고, 수상작을 함께 공유해 보건의료계 내 ESG 인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 공모전 주관기관 대표자 축사 ▲ ESG 특강 ▲ ‘우수사례’ 부문 시상식 및 수상작 발표 ▲ ‘아이디어’ 부문 시상식 및 수상작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12건의 수상작에는 상장과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심사평가원과 진흥원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보건의료계 ESG 가치를 확산하고 혁신적이고 실현 가능성을 갖춘 ESG 경영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 대상 '의료기관 ESG 경영 우수사례·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공모전에는 52건의 의료기관 ESG 경영 우수사례와 27건의 보건의료분야 신규 ESG 경영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 6건, 총 12건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심사평가원과 진흥원은 선정된 우수사례를 보건의료계 내 홍보·확산하고, 신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을 검토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의료기관의 ESG 경영 참여 의지와 진정성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심사평가원도 본연의 업무와 더불어 열린소통의 자세로 ESG 경영을 추진하고, 의료기관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11.21 ▼519.09
코스닥 851.37 ▼36.44
코스피200 1,366.49 ▼87.6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236,000 ▼264,000
비트코인캐시 288,800 0
이더리움 2,379,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10,660 ▼60
리플 1,583 ▼4
퀀텀 1,051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204,000 ▼292,000
이더리움 2,38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0,660 ▼50
메탈 357 ▼2
리스크 134 0
리플 1,583 ▼4
에이다 218 0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5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292,300 ▼1,500
이더리움 2,39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640 ▼60
리플 1,594 ▼2
퀀텀 1,041 0
이오타 5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