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2일 기준, 2024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의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일본 24%, 베트남 22%, 중국 17%로 나타났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과 동남아의 비중이 높게 나타난 가운데 지난해 9%의 비중을 차지하던 중국이 8%p 이상 증가했다"라며 "올해 유럽(7%)을 제치고 상위 비중을 차지하는 등 중국 선호가 높아진 점이 눈에 띈다"라고 전했다.
중국 내에서는 백두산(145%↑)과 장가계(126%↑)가 전년대비 높은 증가세를 나타내며 각각 23%, 21%의 비중을 차지했다. 내몽고는 코로나19 이후 첫 전세기를 7월과 8월에 운영하여 공급석을 확대한 덕분에 큰 폭으로 증가세를 보여 10%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선호 지역에서도 차이가 두드러졌다. 베트남, 홋카이도, 오사카, 태국, 필리핀, 대만 등 동남아 및 일본 선호가 강했던 지난해와 달리 베트남, 필리핀, 홋카이도, 오사카에 이어 장가계, 백두산, 몽골 등 중국 지역이 두각을 드러냈다.
중국은 지난해 2분기부터 증가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인기 지역인 장가계, 백두산을 중심으로 지방 출발 중국 상품 확대 및 다양한 전세기 운영 등으로 회복세가 탄력이 붙은 모양새다.
7월 전체 예약 중 가장 선호하는 출발일은 7월 31일이었으며, 7월 27일과 28일이 그 뒤를 이어 7말 8초 집중 현상이 뚜렷했다. 성수기 초반인 27일에는 베트남, 필리핀, 홋카이도, 장가계, 내몽고 등 고른 선호를 보인 반면, 28일과 31일에는 베트남에 이어 필리핀, 오사카, 홋카이도, 규슈 등 일본 지역이 인기다. 연휴 일정 후반에 다를수록 단거리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나투어, “7말 8초 예약 비중은 일본 24%, 베트남 22%, 중국 17%”
기사입력:2024-07-22 19:4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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