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맥세스 컨설팅은 2017년부터 매년 예비 창업자 입장에서 국내 브랜드를 빅데이터로 분석 및 평가해 상위 3%의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발표해왔다. 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50개 항목, 112개 정보를 바탕으로 11,295개의 브랜드 데이터를 전수조사한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한다.
올해 본아이에프의 ‘본죽&비빔밥’과 ‘본도시락’은 모두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프랜차이즈의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의 다양한 평가 항목 중, 두 브랜드 모두 생산성과 가맹점 수익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 ‘산토리 하이볼명가100’ 론칭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이하 산토리)는 최고 품질의 하이볼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명가 100곳을 선정, ‘산토리 하이볼명가100’을 새롭게 론칭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토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지난 2019년부터 ‘하이볼명가’를 전국 110여 개의 매장에서 진행해 왔다. 해당 매장들은 정통 하이볼과 특색 있는 음식을 제공하여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국내 하이볼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2024년 ‘산토리 하이볼명가100’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로 ‘스탬프 챌린지’가 진행된다. ‘산토리 하이볼명가100’의 QR스탬프 챌린지는 각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전국의 하이볼명가 중 30개 매장을 방문 인증한 선착순 5인에게는(동반 1인) 일본 산토리 증류소 투어가 1등 상품으로 제공된다.
◆스마트 호텔 플랫폼 두왓, 태국서 열린 HTC 2024 참가
스마트 호텔 플랫폼 두왓이 HTC 2024 (Hospitality Thailand Conferrece)에 참가해 글로벌 호스피털리티 전문가들에게 독보적인 기술력과 영향을 인정받았다.
(주)두왓(공동대표 김주영, 성병권)은 전세계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주요 메카인 태국에서 열린 국제 호스피탈리티 테크 산업 전시회에서 국내외 레거시 솔루션들과 안정적인 연동을 통한 실제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글로벌 체인 호텔 및 로컬 체인 담당자들은 해외 시장에서도 적용 가능한 고도화된 서비스들로 두왓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인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