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스타트업 반려동물 커머스 기업들이 적자폭을 줄이면서 성장세도 감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윤현신 대표 취임 이후 펫프렌즈의 매출 지속 상승과 영업손실이 지속 감소되는 양상은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실제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281억원, 거래액도 12.6% 성장하며 335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이 지난해 15.7%인 38억원에서 올해 5.0%인 14억원으로 적자폭도 10.7%p 대폭 축소되며 건전한 수익구조의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4분기부터 가속도가 붙어 올해 들어 수익성이 더욱 좋아진 결과다.
펫프렌즈의 성장 보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부터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는 운영 최적화 노력은 흑자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매출 대비 9~10% 수준에 달하던 비용을 5~6%까지 낮췄다. 펫프렌즈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자사상품(PB)의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펫프렌즈 윤현신 대표는 "국내외 이커머스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 속에서 반려동물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펫커머스 카테고리 킬러 펫프렌즈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영업이익 BEP(손익분기점)을 달성해 업계 리더로서 위상을 세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