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은 최근 SOS 생명의전화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지금 힘드신가요? 들어줄게요 당신의 이야기를”이라는 공식 슬로건을 채택했다. 재단 측은 해당 슬로건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살 위기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공감하고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자는 SOS 생명의전화 운영 철학과 가장 잘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공모 주제는 생명의 가치가 드러나고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눈에 띄는 디자인이며, 기존 간판과 전화기의 색상은 유지하는 것이 조건이다. 출품작은 활용성, 독창성, 대중성을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접수는 5월 27일까지 약 5주 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은 SOS 생명의전화의 간판, 전화기 본체 측면, 전화기 정면의 슬로건 부분 디자인을 JPG 또는 PNG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20개 교량에 총 75대의 SOS 생명의전화를 설치하고, 한국생명의전화와 함께 365일 24시간 전화상담을 운영하며 긴급상황이 감지되면 119 구조대 및 경찰과 연계해 생명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살 예방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