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올해 설치 10주년을 맞이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맞물려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2015년 40만명에서 지난해 200만명까지 늘었다. 누적 사용자는 1500만명에 육박한다.
시민들이 건강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hy가 10원씩 적립한다. 이용 횟수에 비례해 연 2000만원까지 모금한다. 누적 기부액은 1억 1천만원이 넘는다. 지난 10년간 총 2000명의 홀몸노인과 결식아동에게 발효유와 신선식품을 전달했다. 프레시 매니저는 제품을 전달하며 대상자 안부를 확인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