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CU는 한참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위스키로 눈을 돌려 자체 시그니처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실제, CU에서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 매출 신장률은 2020년 59.5%, 2021년 99.0%, 2022년 48.5%, 2023년 46.0%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해 1~3월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4.4% 늘어나며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갔다.
특히 고물가에 합리적 가격대의 위스키 수요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올해 3월까지 CU에서 판매된 5만원 이하의 위스키는 전체 위스키 매출의 약 68%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가성비 위스키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CU는 이번 FRAME 론칭을 통해 편의점 양주 시장에서 그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첫 상품은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1L(19,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보드카 1L(15,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200ml(7,900원) 3종(ALC. 40%)으로 출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