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양주 브랜드 ‘FRAME’ 출시

기사입력:2024-04-08 16:37: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업계 최초로 자체 차별화 양주 브랜드 ‘FRAME(프레임)’을 론칭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에 나선다.
CU 관계자는 " 지난 2021년 1월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을 꾸준히 선보여왔다"라며 "음! 와인 시리즈는 1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말벡, 로제, 피노타지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론칭 이후 올해 3월까지 누적 300만 병의 판매량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CU는 한참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위스키로 눈을 돌려 자체 시그니처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실제, CU에서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 매출 신장률은 2020년 59.5%, 2021년 99.0%, 2022년 48.5%, 2023년 46.0%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해 1~3월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4.4% 늘어나며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갔다.

특히 고물가에 합리적 가격대의 위스키 수요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올해 3월까지 CU에서 판매된 5만원 이하의 위스키는 전체 위스키 매출의 약 68%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가성비 위스키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CU는 이번 FRAME 론칭을 통해 편의점 양주 시장에서 그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FRAME(이하 프레임)은 그 단어 뜻에 맞게 가성비 양주의 기준이 되겠다는 포부와 동시에 병에 작품을 담아 액자처럼 전시할 수 있는 디자인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첫 상품은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1L(19,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보드카 1L(15,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200ml(7,900원) 3종(ALC. 40%)으로 출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3.65 ▼8.41
코스닥 867.48 ▼1.45
코스피200 364.31 ▼0.8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514,000 ▼274,000
비트코인캐시 588,500 ▲500
비트코인골드 39,610 ▲450
이더리움 4,15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5,950 ▲10
리플 724 0
이오스 1,111 ▲17
퀀텀 4,888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588,000 ▼241,000
이더리움 4,15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6,000 ▲50
메탈 2,228 ▲6
리스크 2,458 ▼77
리플 726 ▲2
에이다 635 ▲4
스팀 401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1,501,000 ▼279,000
비트코인캐시 590,000 ▲4,500
비트코인골드 38,600 ▲110
이더리움 4,15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5,980 ▲130
리플 725 ▲2
퀀텀 4,880 ▲20
이오타 2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