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관계자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작년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양사의 채널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O4O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컬리 앱 내 시범 도입했던 CU BAR 주류 픽업 서비스가 높은 상품 다양성과 점포 접근성으로 컬리 고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이달 정규 서비스로 출범한다"라고 밝혔다.
구매 가능한 상품은 위스키, 와인, 맥주 300여 종으로, CU BAR의 매출 상위 품목들을 위주로 구성했다. 양사는 서비스 안정화 이후 순차적으로 취급 상품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CU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1,200만 명(22년 말 기준)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컬리에서 CU BAR의 고객 접접을 다각화해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CU의 점포 매출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컬리 역시 기존 소규모 주류 판매 채널을 통해 운영하던 픽업 서비스를 전국 최다 점포 네트워크를 가진 CU와 제휴함으로써 픽업 지역과 시간을 늘리고, CU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주류 상품들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