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의 자회사인 (주)싱그린FS가 산란 성계 식품시장의 해외 판로 개척을 가속화 하며, 내수시장에 편중된 매출 구조를 혁신하여 해외 수출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싱그린FS는 2021년 정호석 대표이사 선임 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2023년 매출 547억 원을 달성하며 사상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특히 해외사업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데 지난해 매출의 약 54%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싱그린FS는 일본과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2009년 수출액 100만불, 2012년 1000만불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또 "2023년에는 수입국의 농가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검역 강화, AI가 발생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닭고기 수출업체 최초로 2000만불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 싱그린FS는 수출 품목 다양화와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기존 냉동 닭고기 수출에 더해 특색 있고 현지화 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수출 시장 확대에 정성을 쏟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싱그린FS, 해외 판로 개척을 가속화
기사입력:2024-03-27 21: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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