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런’ 행사 첫날 역대 최대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행사 시작과 동시에 홈플러스의 전국 점포에는 영업 시작 전부터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진풍경도 펼쳐졌다"라며 "행사 첫 주말(3월 1일~3일)에만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은 115%, 객수는 53% 신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고객 수도 크게 늘었다. 지난 3일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신규 회원은 약 7만여 명으로 전월 동기 대비 무려 20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고객 선호도 및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엄선하고, 계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 고객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확보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전 채널이 참여해 각 채널의 강점을 십분 발휘하고, 27년 간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 편익을 극대화한 전략도 통했다.
‘홈플런’ 행사 첫 주말 흥행 열풍의 주역은 파격 할인가를 앞세워 오픈런을 유발한 ‘딸기’, ‘보먹돼 삼겹살’ 등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 상품이다. 특히 ‘보먹돼 삼겹살’은 100g 당 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3일간 220톤이 팔렸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1마리)’은 4990원이라는 압도적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고, 치킨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51% 뛰었다.
이 밖에도 ‘대란(30입)’,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1일부터 3일까지 한정 판매한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 ‘와일드터키 12년’, ‘오퍼스원 2019’, ‘세냐 2017’ 등 인기 위스키, 와인 상품도 고객 발길을 이끌었다.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 위스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70%, 와인 매출은 210% 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 "‘홈플런’ 990원 삼겹살, 220톤 팔렸다"
기사입력:2024-03-04 16:03:4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92,000 | ▼508,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3,000 |
이더리움 | 2,602,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50 | ▼220 |
리플 | 3,156 | ▼13 |
이오스 | 1,060 | ▼12 |
퀀텀 | 3,16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117,000 | ▼616,000 |
이더리움 | 2,603,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30 | ▼250 |
메탈 | 1,194 | ▲1 |
리스크 | 773 | ▼0 |
리플 | 3,157 | ▼12 |
에이다 | 1,008 | ▼4 |
스팀 | 21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20,000 | ▼600,000 |
비트코인캐시 | 526,000 | ▼4,500 |
이더리움 | 2,602,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250 |
리플 | 3,155 | ▼14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