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편의점 의자는 ‘진실의 의자’로, 편의점은 MZ세대의 ‘깊대(깊은 대화)’의 장소로 통하고 있다.
CU는 관찰 및 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만든 '그르르 갉: 깊대'를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온에어한다. 제작사인 플레이타운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키즐’에서도 볼 수 있다.
'그르르 갉: 깊대'는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그 타이틀 그대로 편의점 의자에 앉아 깊은 대화가 필요한 순간들에 대한 3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된다.
28일 공개되는 '그르르 갉: 깊대' 1화에서는 편의점 택배를 찾으러 온 주인공 앞에 멀어졌던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이 특별한 손님으로 나타난다. 과거에 여러 이유로 멀어졌지만 오랜만에 만난 두 친구는 편의점 그르르갉에 마주 앉아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관계를 다진다.
CU는 이번 온에어를 기념해 3월 말일까지 SNS 고객 이벤트를 전개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는 '그르르 갉: 깊대' 론칭 기념 리그램, 리트윗 이벤트를,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 CU에서는 영상 시청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는 이색 경품으로 편의점 의자 ‘그르르 갉’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편의점과 관련한 재밌는 트렌드를 콘텐츠로 풀어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에피소드로 풀어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시 찾아보고 싶은 CU만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