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딜리버드코리아(대표 김종익·이사 김재은)는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자사 역직구 거래 빅데이터 24만3321건(배송대행 68.6%·구매대행 31.4%)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신년 역직구 시장 트렌드 키워드 ‘W.O.R.L.D’를 발표했다.
‘W.O.R.L.D’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상품이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면서 전 세계로 뻗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은 키워드로 ▲세계적인 K-POP 열풍(Wide K-POP Popularity) ▲가장 인기 많은 ‘음반’ (Outstanding Album Sales) ▲역직구 국가 1위 ‘미국’(Remarkable USA) ▲국가별 다양한 선호 상품(Likes differ) ▲역직구 수요 증가 전망(Demand on the rise)의 약자다.
작년에 발생한 딜리버드코리아의 거래 건수를 분석한 결과, 총 24만3321건 중 역직구 판매량 상위 10위권 상품 모두 ‘K-POP’과 관련된 상품으로 나타났다. 상위 10위권에 랭크된 상품의 거래 건수는 11만2435건으로 집계됐으며, 전체 건수의 약 46%의 비중을 차지했다.
역직구 판매량 상위 10위권 상품의 거래 건수 중, 개별 상품별 비중은 K-POP 음반 상품(앨범·CD·DVD)이 4만9878건(20.5%)으로 가장 두드러졌다. 이어 ▲K-POP 연계 상품(포토카드·매거진) 4만1442건(17%) ▲K-POP 파생 상품(열쇠고리·셔츠·응원봉·스티커·인형·가방·아크릴 스탠드) 2만1115건(8.6%) 순으로 집계됐다.
역직구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국가는 미국으로 나타났다. 역직구 수요 상위 20위권 국가의 거래 건수를 분석한 결과, 미국에서 발생한 거래는 8만484건(35.8%)으로 다른 국가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두 번째로 높은 수요를 보인 국가는 1만7508건(7.8%)으로 집계된 독일이었으며, ▲멕시코 1만4583건(6.5%) ▲영국 1만4030건(6.2%) ▲싱가포르 1만2106건(5.4%)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미국을 제외한 국가의 역직구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각 국가별로 선호하는 상품들은 다양하게 분포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토카드’의 경우 스페인과 브라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타 상품에 비해 높았고, K-POP 파생상품인 ‘열쇠고리’는 독일·멕시코·영국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집계됐다. 아울러 싱가폴과 호주에서는 K-POP 파생상품으로 분류되는 ‘셔츠’가 인기가 많았다.
역직구 시장은 지속해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딜리버드코리아의 총 거래 건수는 24만3321건으로 작년(15만1508건) 대비 약 1.6배 성장했다. 딜리버드코리아는 북미와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총 106개국의 해외 배송을 지원해 왔으며, 2021년 역직구 서비스 런칭 이후 ▲누적 쇼핑몰 수 200여개 ▲누적 제품 수 124만개 ▲월평균 방문자(MAU) 58만명 등을 기록했다. 2023년 예상 플랫폼 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60% 성장한 수준인 약 225억원이다.
◆원더월 ’프롬 슈퍼주니어-D&E’ 메시지 오픈
종합 아티스트 IP 솔루션 원더월(주식회사 노머스, 대표 김영준)이 오는 30일 그룹 슈퍼주니어-D&E와 1:1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롬(fromm)’ 메시지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오늘부터 얼리버드 이벤트를 시작한다.
슈퍼주니어-D&E는 동해와 은혁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의 유닛으로, 지난 2011년 12월 디지털 싱글 ‘떴다 오빠’를 발매한 뒤 개성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는 물론, 10년 이상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팬들과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이들의 뜻을 담아 팬콘서트 투어 '딜라이트 파티(DElight Party)'를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뿐 아니라 오세아니아, 남미 지역까지 19개 도시에서 많은 글로벌 팬들을 동원한 바 있다.
‘프롬 슈퍼주니어-D&E’는 동해, 은혁과 1:1 방식으로 텍스트, 음성, 사진 및 영상 등으로 상시 소통할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다. 슈퍼주니어-D&E는 프롬을 통해 일상의 대화는 물론 새로운 활동 소식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직접 전할 예정이며, 구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입큰 ‘플러피 립 펜슬’, ‘퍼피 글로우 틴트’ 신규 컬러 올리브영 단독 선런칭
이넬화장품의 코스메틱 브랜드 ‘입큰(IPKN)’이 ‘플러피 립 펜슬’과 ‘퍼피 글로우 틴트’ 신규 컬러를 올리브영에 선런칭했다.
입큰 ‘플러피 립 펜슬’은 3.5파이 립 라이너와 립 쿠션으로 구성된 2_step 립 터치 듀얼 립 펜슬로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이 연출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고 자연스러운 오버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미세한 구상 파우더를 함유하여 보송하고 오랜 시간 번짐, 묻어남 없이 첫 발색 그대로 유지되는 롱 래스팅 밀착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스킨 채도와 유사한 컬러로 물들 듯 발색되며,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차분한 컬러부터 깊이감 있는 컬러까지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딜리버드코리아, 2024 해외 역직구 트렌드 ‘W.O.R.L.D’ 발표 外
기사입력:2024-01-22 14:39: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958,000 | ▲94,000 |
비트코인캐시 | 525,500 | ▲1,500 |
이더리움 | 2,580,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70 | ▲40 |
리플 | 3,170 | ▲10 |
이오스 | 979 | ▲2 |
퀀텀 | 3,09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035,000 | ▲146,000 |
이더리움 | 2,58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00 | ▲100 |
메탈 | 1,195 | ▼12 |
리스크 | 778 | ▲3 |
리플 | 3,169 | ▲8 |
에이다 | 984 | ▲1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3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0 |
이더리움 | 2,579,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20 | ▲30 |
리플 | 3,168 | ▲7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