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3년 올해의 베스트 서비스’ 투표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올해의 베스트 서비스는 지난해 시행한 다양한 철도서비스 중 영업제도, 역·열차 설비 등 개선 성과 중 10개 후보를 대상으로 국민투표를 진행했다.
지난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을 통해 진행한 이번 투표에는 6만8091명 참여했으며, 18%를 득표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코레일톡’이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 코레일톡은 △휴대폰 변경 시 승차권 확인 방법 개선 △열차 출발·도착 전 알림 직접 설정 △노인석 예매 △디자인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보완됐다.
코레일톡 기능 강화는 그동안 고객이 이용하며 제안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개선한 것인 만큼 국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어 ‘신규노선 개통 및 고속열차 수혜지역 확대’(17.2%)와 ‘친환경 신형열차 ITX-마음’(14.8%)이 많은 표를 받았다.
코레일은 지난해 △서해선 소사~일산 구간 연장 △수도권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 구간 신규 개통 △중앙선 KTX-이음 서울역 연장 △중부내륙선 KTX-이음 판교역 연장 △물금역 KTX 신규 정차 등 신규노선 개통 및 KTX 수혜지역 확대와 신형열차 ITX-마음 도입 등 철도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썼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철도를 중심으로 승차권, 렌터카, 짐배송 등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추가 보완해 하나로 연결하는 ‘코레일형 MaaS(Mobility as a Service)’를 추진하고,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코레일, 최고의 철도서비스 ‘더 스마트해진 코레일톡’
기사입력:2024-01-03 14:56: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08.42 | ▲1.09 |
코스닥 | 731.88 | ▲6.48 |
코스피200 | 347.17 | ▲0.9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52,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566,500 | ▲500 |
이더리움 | 3,545,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00 | ▲160 |
리플 | 3,576 | ▼29 |
이오스 | 1,217 | ▲4 |
퀀텀 | 3,538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276,000 | ▲33,000 |
이더리움 | 3,543,000 | ▲3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70 | ▲100 |
메탈 | 1,271 | ▲4 |
리스크 | 798 | ▲2 |
리플 | 3,575 | ▼36 |
에이다 | 1,126 | ▼4 |
스팀 | 22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10,000 | ▲40,000 |
비트코인캐시 | 566,000 | ▼1,000 |
이더리움 | 3,543,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60 | ▲260 |
리플 | 3,573 | ▼36 |
퀀텀 | 3,552 | ▲17 |
이오타 | 340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