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GRS, ‘버거 뮤직BGM)’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3-12-06 21:0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장기간 진행해온 ‘롯데리아 K-버거, K-뮤직이 되다’ 광고 캠페인이 5일 열린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행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으로 올해 14개 일반 부문과 2개의 특별 부문 총 16개 부문에 약 26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롯데GRS가 수상한 이노베이션 부문은 다양한 광고 표현 기업 중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광고 출품작 중 제작, 표현 기법 등에서 기술성•혁신성•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부문이다.

롯데GRS가 선보인 롯데리아의 버거뮤직 캠페인은 그간 외식업계에서 주 소재로 사용되는 시각적 효과의 ‘씨즐(Sizzle)’ 유형에서 벗어나 AI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소재로 시각•청각을 자극할 요소를 활용해 버거의 이미지를 ‘이중 Image To Music’ 기능을 활용해 버거를 음악으로 만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였다.

또한 코엑스몰 K-POP 스퀘어 3D 매체를 활용한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를 활용해 현실에서 가상 AI 세계 경험의 새로움을 제공하고 브랜드 콘서트로 고객 참여를 마무리하며 이번 BGM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7월부터 약 3개월간 생성형 AI를 활용한 버거뮤직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쌍방적 소통의 중요성과 함께 롯데리아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혁신 정신을 광고 소재에 담고자 노력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표현기법 활용으로 고객과의 새로운 경험 제공을 위한 브랜드로 앞장서 나갈 것”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롯데GRS는 지난 11월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외식프랜차이즈부문 대상에 이어 이번 광고 대상 시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시, 지하수 보전·관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청주시는 환경부의 '지하수 보전·관리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평가는 지하수 보전·관리 모범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해 시행됐다.

시는 지역 명물인 초정리 탄산 지하수 보전·관리를 위한 이용 실태 조사, 탄산 산출지점 및 부존 특성 조사, 방치공 정비, 관측정 설치 및 일별 모니터링 등 사업을 벌였다.

또 관내 건축물 및 지하 시설물에서 발생하는 유출 지하수에 대한 시기별 유출량 모니터링과 용도별 수질분석 등을 하고, 버려지는 지하수를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했다.

이번 평가에서 지하수 정책 추진사항을 발표한 하수정책과 최기봉 주무관은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충남농기원 "바이오차, 연작장해·온실가스 배출 저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작물의 생육을 도우면서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는 바이오차(Biochar)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목재·왕겨·축분 등을 제한된 산소 조건에서 350도 이상으로 열분해해 만든 고체 물질이다.

2050 탄소중립 로드맵에서 농업 분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중요 방안으로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차를 토양개량제로 활용할 경우 같은 종류의 작물을 동일한 밭에 연속적으로 재배했을 때 작물 생육이나 수량·품질이 떨어지는 연작장해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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