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진어묵)
이미지 확대보기지나온 70년의 컨텐츠와 더불어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연구·수집한 자료 또한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해석하여 인포그래픽으로 재구성했다. 어묵 생산 공정 및 배합, 어묵의 원료인 생선, 그리고 단백질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묵베이커리 10주년 특별 전시회는 삼진어묵 영도본점의 바로 옆에 위치한 ‘아레아식스(AREA6)’ 2층에 마련되었으며,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는 “창립 70주년, 어묵베이커리 탄생 10주년이라는 시간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100년을 약속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며 “든든한 역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어묵베이커리는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가 ‘갓 튀겨져 나온 따끈따끈한 어묵’이 가장 맛있는데 어떻게 하면 이 어묵을 소비자들이 맛 볼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베이커리 형태의 어묵 매장을 고안해 냈다.
부산소비자연맹이 2년을 주기로 진행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상품 혹은 기업에 대한 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2013년에는 1위가 기장미역, 2위가 생선회, 5위가 부산어묵이었다. 불과 2년 뒤인 2015년 조사부터는 부산어묵이 생선회와 기장미역을 제치고 약 4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2019년 조사에서도 부산어묵은 연속 1위를 지켰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