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스티어링 BU 인원들이 'SbW 서킷 택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L만도)
이미지 확대보기HL만도에 따르면 스티어링 트랙데이는 드라이빙 체험의 장이다. 서킷 택시(Circuit Taxi), 모바일 휠(Mobile Wheel) 등 프로그램을 참가자가 몸소 보고 느낄 수 있는, 말 그대로 첨단 기술의 역동감을 공유하는 자리다. 체험의 꽃은 단연 ‘SbW 서킷 택시’였다. 최고 속도 230km에서 프로 레이서가 선보이는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탑승자가 경험하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특히 한계상황을 뛰어넘는 SbW의 안전성을 높이 평가했다.
‘모바일 휠’ 시연 역시 관심을 끌었다. 실제 차량을 태블릿, 핸드폰 등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운전하는 테스트다. 직각 평행 주차, 제자리 유턴 등 ‘일렉트릭 코너 모듈(Electric Corner Module)’ 체험 외에도 RWS, EMB, BN-EPS, SPM 등 첨단 제품 기술 설명회도 빠지지 않았다. HL만도의 소프트웨어 기술은 차원이 달랐다. SbW 드라이빙의 절대적 안전성을 위한 솔루션으로 HL만도는 마이코사(MiCOSA®) 섀시통합제어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HL만도 스티어링 BU의 배홍용 부사장은 “운전자가 곧 HL만도 제품의 엔드 유저다”며 “고객사와 소비자가 한층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최고 기술의 드라이빙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