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 코카-콜라,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알리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시작 外

기사입력:2023-06-15 18:21: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일상 속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를 시작한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 후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함으로써 소중한 자원인 투명 음료 페트병이 재활용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돕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된 플라스틱을 재사용함으로써 신생 플라스틱 사용량과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는 ‘순환경제’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순환경제의 출발점이 되는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잘 버려진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새로운 자원으로 돌아오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는 회차별로 개인 750명과 단체 150팀씩 3회차에 걸쳐 2700팀(개인 2250명, 단체 450팀)과 함께 원더플한 자원순환을 만든다. 개인 및 단체 등 원하는 참여 규모에 맞춰 참가 신청 후,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개인과 단체, 각각 2개와 4개 전달된다.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박스에 기재된 가이드에 따라 올바르게 분리배출해 가득 채운 후에는 QR코드를 활용해 간단하게 회수 신청할 수 있다.

미션을 끝까지 완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올해 한국 코카-콜라의 첫 재생페트(r-PET)로 출시된 코카-콜라 1.25ℓ 및 코카-콜라 제로 1.25ℓ와 폐데님 원단을 재활용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 등이 리워드로 제공된다. 다 마신 투명 음료 페트병을 다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한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폐 원단으로 다시 새 원단을 만드는 ‘패브릭투패브릭(Fabric to Fabric) 등 자원의 생애주기를 연장하는 효율적인 순환경제의 결과물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한국 코카-콜라는 이번 시즌 참가자들이 모은 음료 페트병을 식품용기에 사용가능한 재생페트 (rPET) 원료로 재탄생 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이 진정한 의미의 보틀투보틀 순환 경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1회차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2회차 신청은 7월, 3회차 신청은 8월에 각각 시작되며,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전당 하늘마당, 지난달 4만8000여명 이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이 인생사진 찍기 좋은 소풍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 하늘마당이 젊은이들 사이에 각종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휴식공간이자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달 4만8000여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엔 이른 더위와 함께 잔디밭에서 자유롭고 시원한 낭만을 즐기려는 방문객이 급증, 밤 8시쯤엔 잔디밭이 돗자리로 가득 차는 상황이다.

◆증평 소상공인 대상 페이백 행사 열어
충북 증평군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기간 소비자들이 대형마트와 주유소를 제외한 지역 내 모든 상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소비한 영수증을 장뜰시장 다목적광장에 설치된 전용부스에 제출하면 지역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영수증 접수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다. 상품권은 일일 720만원 한도에서 선착순 지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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