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外

기사입력:2023-05-31 19:55: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는 늘어나는 야외활동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제품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장 견학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요리’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최근 ㈜오뚜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풍공장 견학을 재개했다. 공장 견학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제품 생산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안전성을 알리고 신뢰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2001년 준공된 대풍공장은 전 제조라인 자동화 구축,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으로, 카레와 케챂, 마요네스, 즉석밥 등을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대풍공장 견학은 회사 및 공장 소개, 점심식사, 공장 견학, 제품 시식, 질의응답, 기념품 증정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오뚜기의 발자취를 담은 홍보관과 각 제품 생산 라인을 직접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견학은 주 2회(화, 목) 진행되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상반기(3~6월) 일정은 마감됐으며, 하반기(9~11월) 견학 신청은 8월 초 오픈 예정이다.

지난 4월에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했다. ㈜오뚜기는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고자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을 운영해왔다. 해당 체험관들은 2011년 오픈 이래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누적 체험 아동은 키자니아 서울점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리뉴얼은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새단장한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는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체험 후에는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와 함께 레시피 카드, 쿠킹 마스터 인증서를 제공해 어린이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준다.
㈜오뚜기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체험형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잇츠한불, 취약 계층 보호 위해 자사 제품 후원

잇츠한불이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취약 계층 기금 마련을 위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운영된 사단법인 미스코리아 ‘녹원회’ 주최 자선 바자회에 화장품을 후원했다.

이번 자선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 전액은 용산구의 사회배려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된다. 녹원회는 1957년 제1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개최 이후 30년 만인 1987년에 설립된 친목 봉사 단체로, 그간 자선 패션쇼,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잇츠한불은 녹원회의 취약 계층 및 소외 아동 보호 취지에 크게 공감하였으며, 바이오슈티컬 고기능성 전문 기초 브랜드 ‘ICS 아이씨에스’의 ‘보툴링클 크림’, 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의 ‘온리 마더워트 페미닌 워시’ 등 약 7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강남구, 풍수해 대비 재난안전대책 본부 24시간 가동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여름철 호우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강우량은 평년(622.7~790.5mm)과 비슷하지만 대기불안정 및 평균 수온 상승으로 집중호우와 태풍 발생 확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한 침수 피해가 있었던 만큼 올해 철저한 사전 대비로 수해를 예방하고자 한다.

구는 13개 실무반과 22개 동 주민센터 수방단으로 구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리고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해 호우 피해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수중펌프, 엔진양수기 등 수방장비 865대를 구비하고, 취약지역 중심으로 1만6000개의 모래 마대를 배치했다. 올해 처음으로 휴대용 차수막 및 포켓댐 220개를 도입해 사유시설의 지하주차장 침수 피해에 활용하고자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70,000 ▲236,000
비트코인캐시 700,500 ▼3,000
비트코인골드 48,990 ▼220
이더리움 4,55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890 ▼50
리플 774 ▼4
이오스 1,201 ▼9
퀀텀 5,835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01,000 ▲337,000
이더리움 4,56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970 ▼10
메탈 2,417 ▼61
리스크 2,430 ▼4
리플 775 ▼4
에이다 695 ▼3
스팀 42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32,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698,500 ▼4,500
비트코인골드 49,860 0
이더리움 4,55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8,780 ▼70
리플 773 ▼4
퀀텀 5,850 ▼5
이오타 3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