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강점을 살려, 중소상공인을 포함한 60만 이상의 판매고객의 주요 판매채널로써 판로 개척 및 판매활성화를 적극 지원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실제 2009년부터 전국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농수산물을 포함한 우수 상품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박람회 ‘e-마케팅페어’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4년간 전국의 1만3500여명에 달하는 판매자들의 제품이 행사를 통해 거래됐다. 또한, 2011년 70여 개 지자체의 참여로 처음 문을 연 기관제휴사업 역시 지난해 지역 소상공인 참여수가 전년 대비 305% 증가하는 등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커머스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혜택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이커머스 판매에 대한 A to Z를 상세히 안내하고,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을 오픈해 알림 서비스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AI엔진을 적용한 고도화된 광고 서비스도 선보여 판매활성화를 돕고 있다.
이 외, G마켓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연결시켜 동반성장을 돕는 허브 역할도 한다. 현재 G마켓에는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12곳의 홈쇼핑 사와 대형마트, 그리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6대 백화점과 같은 대형 유통 플랫폼이 대부분 입점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여행/항공사, 도서/출판 등의 제휴서비스사를 포함해 삼성, LG, CJ, 농심 등 제조사와도 탄탄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코닥어패럴, 성수동에 ‘코닥 코너샵’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 성수에 팝업스토어 ‘코닥 코너샵(KODAK CORNER SHOP)’을 오픈했다.
‘코닥 코너샵’은 프라이빗한 포토존 컨셉의 팝업스토어로 130여년 역사 코닥 필름 아카이브를 브랜드 자산으로 출발한 코닥어패럴이 사진을 매개로 코닥의 헤리티지를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966년 코닥의 광고 슬로건 ‘What’s Life Without Pictures?’ 에 기반한 것으로, 모든 사진의 시작, 그 오리지널리티는 ‘코닥’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명확하고 강렬하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여기에 빈티지한 감성이 돋보이는 코닥어패럴 23 여름 화보와 티셔츠, 스윔웨어, 클로그 등 다양한 여름 상품으로 내부를 꾸며 키치하고 포토제닉한 공간 연출에 집중했다.
기상청은 "26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라고 전했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대구 17.9도, 경산 17.0도, 구미 17.1도, 포항 18.8도, 영천 15.9도, 안동 18.2도 등이다.
낮 기온은 22∼27도 예상된다.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